[미디어스=고성욱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TV광고에 대해 “채용시장의 성차별 현실을 왜곡하고, 성별 갈등을 부추기고 있다”고 비판했다. 윤 후보는 지난 15일 <국민이 키운 윤석열 내일을 바꾸는 대통령 – 국민편>이라는 제목의 1차 TV 광고를 발표했다.

국민의힘 해당 광고는 남성이 채용 불이익을 받고 있다는 주장을 다루고 있다. 채용 면접장의 한 남성 면접자가 옆자리에 밝게 웃으며 앉아있는 여성 지원자를 굳은 표정으로 쳐다본다. 이후 면접장을 나오며 왼쪽 가슴에 붙은 수험표를 떼어낸다. 광고 내레이션은 "무너진 공정과 상식을 바로 세우라"이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TV광고 '국민이 키운 윤석열 내일을 바꾸는 대통령 – 국민편' 갈무리

해당 광고에 대해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은 21일 브리핑을 통해 “윤 후보의 TV 광고는 채용시장의 성차별 현실을 왜곡하면서 성별 갈등을 끝없이 부추기고 있다”고 비판했다.

백 수석대변인은 “(해당 광고는) 남성 지원자가 채용 불이익을 받는 것으로 묘사한 것”이라며 “또다시 남녀를 가르고 현실을 비틀어 표를 얻겠다는 국민의힘이 참으로 실망스럽다. 과연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집에 버젓이 여성혐오 표현 ‘오또케’를 담는 정당답다”고 지적했다.

이어 백 수석대변인은 “무너진 공정과 상식을 바로 세우겠다는 내레이션이 우습기만 하다”며 “SNS 상에서 여성지원자가 KT 채용비리로 유죄판결을 받은 국민의힘 소속 전직 모 의원의 딸이라는 풍자가 난무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 수석대변인은 “윤석열 후보와 국민의힘은 더 이상 청년세대 분열을 조장하고 갈등을 양산하는 못난 정치를 그만두기 바란다”며 “대한민국 청년을 기만하지 말고 진솔하게 사과해야 한다. 논란의 광고는 즉각 중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