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고성욱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메시지를 담당해온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의 비서관이 여성의 신체를 불법 촬영한 혐의로 입건됐다. 이에 디해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은 윤 후보의 젠더갈등 메시지 배경을 알겠다며 분명한 입장을 촉구했다.

박지현 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디지털성범죄근절 특별위원장은 17일 서울 여의도 민주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성의 신체를 불법 촬영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는 비서관이 윤석열 후보의 메시지 업무를 담당해왔다고 한다. 이게 말이 되는 상황인가, 충격 그 자체”라고 비판했다.

박 특별위원장은 “여성의 신체를 불법촬영한 사람이 ‘여가부 폐지’ 한줄 공약을 담당했다는 언론보도도 있었다”며 “불법촬영 혐의자가 불법촬영 근절과 피해자 보호를 위해 일하는 여성가족부 폐지를 말한 것이 과연 우연의 일치인가”라고 따져물었다.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여성위원회 부위원장이 9일 오전 서울 마포구 미래당사에서 열린 이재명 대선 후보와의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한 대담에서 'N번방, 디지털성범죄 추적 연대기'를 들려주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박 특별위원장은 “제가 추적단불꽃으로 활동하며 봐온 불법촬영물만 수천, 수만 개에 이른다”며 “그 영상을 볼 때마다 수많은 피해자를 보며 괴로웠고, 한편으로 나도 어디서 찍히지 않았을까 불안해했다. 이렇게 일상이 불안한 여성들의 심정을 과연 조금이라도 이해하겠나“라고 말했다. 박 특별위원장은 ‘N번방(텔레그램 성착취) 사건’을 고발한 '추적단 불꽃'으로 활동했다.

그러면서 박 특별위원장은 “윤 후보와 국민의힘은 그간 남성과 여성을 편 가르며 젠더 갈등을 부추겨 왔다”며 “국민의힘은 여성안전·성평등 공약 질문에 ‘답변거부’로 일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날 권지웅 민주당 다이너마이트 청년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은 “윤 후보는 그간 수차례 성차별적인 메시지를 내보냈다”며 “이번주만 해도 공약자료집에 여성혐오 밈인 ‘오또케’가 사용돼 논란이 일었다. 윤 후보 10대 공약으로 들어간 ‘여가부폐지’ 공약 역시 같은 맥락에서 만들어진 것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비판했다.

권 공동선대위원장은 “윤석열 후보는 불법촬영 혐의를 받는 메시지팀 구성원이 어떤 업무에 관여했는지 철저히 밝혀야 한다. 또한 이준석 대표도 이번 사건에 대해 피해자와 국민에게 사죄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정의당도 윤 후보의 입장을 촉구했다. 오승재 정의당 선거대책본부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N번방 방지법을 ‘고양이 검열법’이라고 주장하며 진실을 호도하고, 구조적 성차별은 없다며 ‘여성가족부 폐지’를 공약으로 내세웠던 윤 후보의 ‘성별 갈라치기’ 일색 메시지가 어디서 만들어졌는지, 국민들은 다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오 대변인은 “비서관을 해촉하며 꼬리자르기로 어물쩍 넘어갈 것이 아니라 윤 후보는 분명한 사과와 함께 책임있는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불법 촬영 혐의로 경찰에 입건된 인물은 현재 면직 처리된 것으로 알려졌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