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전혁수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고발사주 수사관 면담보고서가 조작됐다는 의혹과 관련해 이희동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에 대한 수사와 감찰을 요구했다. 

임선숙 최고위원은 14일 오전 세종시의회 의정실에서 열린 민주당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치검찰의 제멋대로 짜맞추기 수사, 조작수사가 백일하에 드러났다"며 "김웅 의원에 대한 고발사주 의혹 사건을 담당한 부장검사가 무혐의 처분의 근거를 만들기 위해 면담보고서 내용을 허위로 짜맞춘 혐의가 드러난 것"이라고 말했다. 

고발사주 의혹 (PG) (=연합뉴스)
고발사주 의혹 (PG) (=연합뉴스)

임 최고위원은 "김웅 의원 고발사주 의혹에 대한 불기소의 주된 논거는 고발장을 전송한 손준성 검사와 수신자 김웅 의원 사이에 제3자가 개입됐을 가능성을 부인할 수 없다는 것인데, 이희동 부장검사가 A 검찰수사관을 면담한 후 작성된 면담보고서에는 'A 수사관이 그런 취지로 말했다'고 기록돼 있다고 한다"며 "그런데 정작 면담 당사자였던 A 수사관은 12월 5일 열린 손준성 검사의 재판에 증인으로 나와 '그런 내용의 대화를 나눈 사실이 없다'고 부인했다"고 설명했다.

임 최고위원은 "검찰이 봐주고 싶은 사람은 검사가 정식 조서도 아닌 면담보고서라는 형식으로 허위사실을 꾸미고, 그것을 증거로 삼아 무혐의 처분해주고 있는 것이 현재 정치검찰의 모습"이라며 "면담보고서 조작 혐의를 받고 있는 이희동 부장검사는 현재 서울지검 공공수사1부에서 야당파괴 수사, 이재명 당대표 수사의 선봉장이 되어 수사를 지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임 최고위원은 "피의자로 수사받아야 하는 검사의 공정성을 결코 신뢰할 수 없다"며 "이희동 부장검사의 허위 공문서 작성 혐의에 대한 감찰을 비롯한 수사를 즉시 시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임 전 최고위원은 "국민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치검찰의 정적제거 편파수사, 허위조작 수사에 대해 책임을 꼭 묻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