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전혁수 기자] 천공이 대통령 관저 후보지에 간 적이 없다는 TV조선 보도에 대해 천공 측이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23일 JTBC는 "언론 인터뷰에서 관저 부지 답사 의혹을 부인한 것으로 알려진 측근은 JTBC에게 해당 보도가 잘못됐다고 주장했다"고 보도했다.

23일 JTBC 보도 캡처.
23일 JTBC 보도 캡처.

지난 16일 TV조선은 <[단독] 천공 측 "尹 관저 후보지 가본 적도 없다…청문회 참석 원해"> 기사에서 천공 측이 "윤 대통령 관저 후보지에 가본 적도 없고, 그 땅조차 밟아본 적이 없다. 윤 대통령 취임 이후 김건희 여사 등에게도 일체 연락한 적이 없다"고 했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JTBC 보도에 따르면, 천공 측 법무팀장은 '천공 대통령 관저 이전 개입' 의혹과 관련해 "거기(TV조선)서는 지금 토막토막만 내보내서 지금 법적 처리를 하고 있다"며 "입장 정리를 안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JTBC가 "(입장 정리를)안 하신다는 거죠? '아니다'가 아니라는 거죠?"라고 재차 묻자, 천공 측 법무팀장은 "네, '아니다'가 아니고 '입장 표명을 안 하겠다'"라고 답변했다.

천공 측 법무팀장은 천공이 윤 대통령 부부와 소통하는지 여부에 대해서 "만나는지 안 만나는지 제가 그 부분은 잘 모른다"고 했다.

천공은 윤 대통령 당선 후인 지난해 3월 대통령 관저 부지 후보지였던 육군참모총장 공관과 육군 서울사무소를 사전답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지난 3일 부승찬 전 국방부 대변인은 근무 당시 작성한 일기를 토대로 <권력과 안보 : 문재인 정부 국방비사와 천공 의혹> 책을 출간했다. 이 책에서 부 전 대변인은 대통령 관저 이전과 관련해 천공이 김용현 대통령 경호실장, 국회의원 1명과 함께 관저 후보지를 사전답사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