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가 “언론사도 성매매 예방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말한 민주당 김상희 의원을 향해 ‘정상적인 의원이 아니다’며 원색적인 비난을 퍼부어 ‘도둑이 제발 저린 게 아니냐’는 비판이 일고 있다.

민주당 김상희 의원은 14일 국회 여성위 전체회의에서 변도윤 여성부 장관을 상대로 언론사의 성매매 예방 교육 입법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김 의원은 “언론사도 정부 권력에 버금가는 권력”이라며 “성매매 방지와 관련된 교육은 공무원에게만 강제되고 있지만 성희롱 예방은 기업도 다 하게 돼 있다. 언론사도 확대해서 해야 되지 않느냐”고 변 장관에게 물었다.

이에 변 장관은 “확대해야 한다. (언론사도 성매매 방지) 교육을 받아야 할 대상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김 의원은 또 “언론사는 상당한 권력기관이기 때문에 성매매 예방교육을 강제해야 된다. 여성부가 나서서 강제하는 법안을 낼 의향이 있느냐”고 물었고, 변 장관은 “준비하겠다. 검토하겠다”며 법안을 발의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러자 조선일보는 15일 <민주당 김상희 의원의 언론을 향한 ‘성폭행적 폭언’>이라는 사설에서 “국회의원이라고 특정 직업 사람들을 한 묶음으로 묶어 이런 식으로 모욕을 줄 수는 없는 일”이라며 발끈했다.

▲ 조선일보 15일 사설ⓒ 민중의소리

조선일보는 “만일 김 의원에게 남편이 있는데 어느 국회의원인가가 김 의원 남편 직업과 같은 직업을 가진 사람들 가운데 성매매로 단속된 사람이 몇명이냐를 묻고, 그 직업에 대해 성매매 방지 교육을 시키라는 식으로 모욕을 줬다고 해보자”라며 “언론인의 배우자, 언론인의 자녀들이 김 의원 발언으로 입게 될 마음의 상처를 만분의 1이라도 생각했다면 그런 언어 폭행은 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심지어 조선일보는 김 의원의 과거 경력까지 들춰내며 “김 의원은 노무현 정권 탄생과 함께 정치 무대에 떠오른 ‘노무현 사람’”이라고 비난했다.

또한 “‘기자들에게 소주 사봐야 득될 게 없다’, ‘우리 사회에서 가장 부실한 상품이 미디어’라는 식으로 5년 내내 언론을 폭행하던 ‘노무현 대통령 사람’답다”면서 “김 의원은 무명의 자신을 졸지에 장관급 자리까지 발탁해주었던 ‘노무현 정신’을 계승하겠다고 지금 언론인들 얼굴에 오물을 던져대고 있는 것이냐”고 성토했다.

덧붙여 “국회의원의 국회 발언에 대한 면책특권은 김 의원처럼 누가 성 상납을 받은 것 아니냐는 식의 모략성 흑색 유언비어를 악용해 특정인과 특정 직업 집단 전체에 침을 뱉는 파렴치한 탈선을 허용해주는 특권이 아니다”라며 “김 의원은 정상적 의원으로서, 정상적 인간으로서의 선을 넘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날 조선일보는 정부 발의로 언론기관도 성매매 방지 교육을 받아야 하는 법안을 준비하겠다고 한 변도윤 여성부 장관에 대해서는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았다.

네티즌들은 조선일보의 이같은 사설에 ‘뭔가 찔리는 구석이 있어서 이렇게 과민반응을 보이는 것 아니냐’며 어이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조선일보 인터넷판에서는 “방귀 뀐 놈이 성낸다고 조선일보가 이렇게 과민반응 보이는 이유를 모른다”, “요기 언론사 사주를 보호하는 글로 밖에 생각이 안든다. 죄가 없고 유언비어이면 당당히 검찰에 출두해서 밝히면 그만 아닌가? 이렇게 까지 사설을 통해서 비호할 필요가 없을 텐데”, “왜… 조선일보가 찔리는 게 있나? 빨리 검찰에 출두해서 죄가 없으면 밝히고, 있으면 당당히 법의 심판을 받으시오”라고 꼬집는 네티즌들의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