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전혁수 기자] 17일 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SNS에 더불어민주당을 JMS(기독교복음선교회)에 빗대 비난하는 막말을 올렸다가 삭제했다.

이와 관련해 태 최고위원은 "오늘(17일) 10시 경 저의 페이스북에 최근 민주당의 돈봉투 사건과 관련한 정제되지 못한 메시지가 공개되었다가 몇분 만에 삭제되는 일이 있었다"면서 "보좌진의 실수"라는 입장을 밝혔다. 

태 최고위원은 "당시 본인은 '대한민국의 자체 핵보유 필요한가' 토론회에 참석하고 있었다"면서 "의원실 보좌진들은 자체 회의에서 해당 메시지를 업로드 하기로 결정했고 저에게 최종확인을 요청했다"고 전했다.

태 최고위원은 "하지만 최종 확인 단계에서 '비공개'로 보고되어야 할 메시지가 실수로 '전체보기' 상태로 공개되었다"며 "저는 토론회장에서 이 메시지를 보고 바로 삭제를 지시했고 해당 메시지는 곧장 삭제되었다"고 했다.

태 최고위원은 "그 후 한 시간이 넘어 메시지가 캡처본과 함께 언론에 보도되었다"며 "당에 누를 끼친 데 대해 죄송스럽고 사과 드린다. 저와 당사자를 당 윤리위원회에서 심사하도록 요청하겠다"고 했다. 

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17일 오전 페이스북에 올렸다가 삭제한 글. (사진=태영호 최고위원 페이스북)
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17일 오전 페이스북에 올렸다가 삭제한 글. (사진=태영호 최고위원 페이스북)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