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전혁수 기자] 대통령실이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캠프 선거대책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영우 전 의원을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직에서 2일 해촉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김 전 의원의 해촉을 재가했다.

TV조선 보도에 따르면,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대통령 직속의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이 특정 캠프의 선대위원장을 맡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말했다.

국민통합위는 "대통령 직속 위원회의 위원으로서 여당 당대표 경선에 특정 후보의 선대위원장을 맡아 최근 수차례 방송에 출연해 국민통합위 위원 자격을 명시하며 '윤심' 소재 관련 발언 등을 한 것은 매우 부적절했다고 판단해 절차를 밟아 해촉했다"고 밝혔다.

김영우 전 의원. (사진=연합뉴스)
김영우 전 의원. (사진=연합뉴스)

김 전 의원은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저에 대한 국민통합위원회의 위원직 해촉 결정을 존중한다"면서도 김한길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장과 '활동 일시 중단'에 합의했었다고 설명했다. 김 전 의원은 "김한길 위원장과 이야기를 하고 나왔다"며 "전당대회가 완전히 끝나는 날까지 통합위원회 활동은 중지하는 것으로, 그 다음에 다시 활동하는 것으로 얘기를 마치고 나온 상태"라고 말했다.

1일 김 전 의원은 YTN라디오에 출연해 "지난 설에 장제원 의원에게 전화를 받았다"며 "김기현 의원이 '이제 김장연대는 끝'이라는 식으로 말하니 제가 장 의원이라면 인간적으로 좀 섭섭할 것 같다"고 말했다.

김 전 의원의 발언을 두고 '친윤' 김정재 의원은 2일 페이스북에 "공직자는 맡은 자리의 책임이 따른다. 김영우 전 의원은 현재 대통령직속기관인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직을 맡고 있다"며 "그런 분이 특정 후보를 돕자고 당내 분란을 야기하고, 대통령과 당을 이간하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 매우 부적절한 처사이며 위원직을 사퇴함이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