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전혁수 기자] 역술인 천공의 대통령 관저 이전 개입 의혹을 최초 보도한 뉴스토마토 측은 대통령실의 기자 고발 방침에 대해 "걱정할 게 없다"는 입장이다. 대통령실은 해당 의혹을 제기한 부승찬 전 국방부 대변인과 이를 보도한 뉴스토마토·한국일보 기자를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김기성 뉴스토마토 편집국장은 미디어스와 통화에서 "기자들이 취재한 내용, 데스킹 과정, 최종 출고 과정에 전혀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잘 대응해 나가려고 한다"며 "크게 놀랍지 않았고, 걱정하지도 않는다"고 말했다. 

기자 고발에 대해 "기본적으로 (언론 보도에 대해)고발을 한다면 회사와 편집국장을 고발하는 게 순서"라면서 "상당히 유감스럽다"고 말했다. 김 국장은 "기자들을 고발하는 건 압박용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지적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멘토를 자처하고 있는 천공. (사진=정법시대 유튜브 캡처)
윤석열 대통령의 멘토를 자처하고 있는 천공. (사진=정법시대 유튜브 캡처)

대통령실은 3일 오전 "'천공이 왔다고 들은 것을 들은 것을 들었다'는 식의 '떠도는 풍문' 수준의 천공 의혹을 책으로 발간한 전직 국방부 직원과 객관적인 추가 사실 확인도 없이 이를 최초 보도한 두 매체 기자들을 형사 고발하기로 결정하였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용산으로 대통령실을 이전하고 청와대를 국민 품에 돌려드린 지 이미 9개월이 되었음에도, 여전히 이전과 관련한 거짓 의혹제기만 되풀이하는 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대통령실은 앞으로도 가짜 뉴스에는 원칙에 따라 대응하고, 대국민 소통 강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일 뉴스토마토는 부승찬 전 국방부 대변인 등을 취재해 역술인 천공이 지난해 3월 김용현 대통령경호처장과 함께 대통령 관저 이전 후보지였던 한남동 육군참모총장 공관과 국방부 서울사무소를 방문했다고 보도했다.

같은날 한국일보는 3일 출간 예정인 부 전 대변인의 책 <권력과 안보 - 문재인 정부 국방비사와 천공 의혹>을 토대로, 남영신 당시 육군참모총장이 천공의 육군참모총장 공관 방문 사실을 화장실을 가는 부 전 대변인을 따라가 귓속말로 전해줬다고 썼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