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송창한 기자] 지난 26일 KBS ‘추적60분’이 제기한 마약 투약 의혹에 대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 씨가 보도 내용을 일체 부정하며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시형 씨는 27일 이명박 전 대통령 비서실을 통해 “(추적60분의 보도가) 오해를 불러일으키기 충분한 악의적 보도”라며 “민·형사상 강력한 법적대응을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 이시형 씨는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필요하다면 DNA검사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2012년 10월 이시형씨가 내곡동 사저부지 의혹과 관련해 조사를 받기 위해 이광범 특검 사무실에 출석했다. (사진=연합뉴스)

추적60분 제작팀은 2015년 ‘김무성 의원 사위 마약사건’에 이시형 씨가 연루된 정황이 있다고 보도했다. 제작팀은 최초 검찰 진술을 한 마약공급책 서 씨(가명)와의 단독 인터뷰를 통해 이같은 의혹을 제기했다. 또 추적60분은 당시 미국 선데이저널이 보도한 해당사건 내부 수사보고서에서 이 씨의 이름이 확인됐다고 전했다.

추적60분 제작팀은 사건 수사·판결과 관련한 인사 의혹도 제기했다. 당시 김무성 의원의 사위 이 씨의 변호를 맡은 인물 최교일 전 서울중앙지검장과 사건담당검사 모두 T·K·K(대구·경북·고려대) 출신이며 이 전 대통령과 관련이 있다는 지적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