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임진수 기자] 심상정 정의당 상임대표는 28일 “철저한 진상규명을 통해서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국민의 여망을 좌절시켜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심 상임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야4당 대표, 원내대표 ‘4+4’ 회동에서 “특검을 살려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야4당 원내대표들이 합의한 대로 새로운 특검법을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통과시켜서 박영수 특검 시즌2를 열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검 연장을 거부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에 대해 “법원이 승인한 청와대 압수수색도 거부했고, 특검법에 명시돼 있는 승인 요건이 아닌 다른 이유를 들며, 특검을 강제 종료시켰다”며 “명백한 직권남용으로 탄핵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선총리-후탄핵’을 수용하지 않아서 황 대행의 직권남용사태를 맞았다”는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의 주장에 대해 “선총리 제안은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을 모면하려는 타협안이었다”며 “황 대행 체제는 불가피한 것이었다”고 반대 의사를 밝혔다.

그러면서 “황 대행이 결론을 내리기 전에 국회에서 야당들이 단호한 의지로 확실한 조치를 했어야 했다는 안타까움과 아쉬움이 있다”며 “이제라도 야당들이 국민들의 걱정에 책임 있게 응답하는 결의를 이뤄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