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허병남 기자]목포교육지원청은 올해 3월 1일 개교예정인 목포백련초등학교에서 개교준비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개교 예정학교의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3월 1일 개교에 만전을 기하고자, 교육지원청 각 과(센터)장, 팀장(장학사) 등 9명이 직접 신설 학교를 방문하여 교무/학사, 보건급식, 시설관리 등 분야별 개교업무 지원 방안을 심도있게 협의하였다.

그동안 목포교육지원청에서는 개교 준비와 더불어 개교 이후에 학교운영 및 교육활동이 조기에 안정될 수 있도록 지역청 신설학교 분야별 개교업무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수시 지원해왔다.

특히 기존 개교학교와 신설학교 간 협력체계 구축으로 개교준비 경험과 개교업무 추진절차에 대한 각종 행정업무를 공유하도록 지원하였다.

백련초 관계자는 “지난 1월에 소수의 개설사무요원(행정직)만 발령받아 개교를 준비하고 있는 상황에서, 그 동안 교육지원청으로부터 각 분야별 개교업무 추진절차에 맞추어 예산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받아 개교준비에 만전을 기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를 통해 개교업무 추진 시 예상되는 문제점을 사전에 해소하여, 개교 시 신설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만족하고 행복한 교육을 구현하는데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