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광주광역시>

[미디어스=하헌식 기자] 광주광역시는 2017년 대인예술야시장이 오는 18일 개장하며 12월말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문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광주시는 대인예술야시장 별장은 ‘씨앗과 함께 춤추는 달’을 테마로 극단 ‘갯돌’의 길놀이, ‘율 실내악단’ 국악 공연이 진행되며 93팀의 시민 셀러들이 손수 제작한 수공예품과 시장 상인들의 다양한 먹거리가 시민들을 기다린다.

시장 내 ‘옴서감서 체험장’에서는 재활용 쓰레기를 활용한 화분 만들기를 진행해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알리며, ‘한평 갤러리’에서는 맛있는 미술을 주제로 지역 신진작가 6명의 개성미 넘치는 미술작품을 전시한다.

올 별장은 셀러협의체, 상인회가 야시장 운영주체로 직접 참여하며 타 야시장과의 차별화된 대표 음식을 개발하고 정기 경매 프로그램을 새로이 선보이는 등 시장 활성화에 중점을 둬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대인예술시장은 양림동근대역사문화마을과 함께 문체부 주관 ‘2017~2018년 한국관광에 100선’에 선정되는 등 광주를 대표하는 문화예술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며 “올해는 더욱 발전적으로 진화시켜 시장을 살리는 것을 넘어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예술․관광의 명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 “예술의 거리, 프린지페스티벌 등 지역대표 축제를 아시아문화전당과 연계시켜 문화․예술․관광의 거점으로 육성하고 타 지역 야시장과 차별되는 인문예술시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