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임진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국민조사위원회는 30일 2011년 9월 발생한 박근혜 대통령의 5촌 조카인 박용수, 박용철 사망사건에 대해 특검이 수사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당시 경찰은 이 사건에 대해 박용수가 사촌형제인 박용철을 칼로 찌르고 머리를 가격해 살해한 후 자신은 산속에서 목을 매 자살한 것으로 결론짓고, 사건 발생 후 한 달 만에 내사를 종결했다.

김경협, 김병기, 박주민, 설훈, 이재정, 전해철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문을 통해 “두 사람의 죽음이 실상은 누군가에 의해 기획된 것이고, 잘 짜여진 각본에 의해 살인과 자살로 연출된 것일 수 있다는 합리적 의심이 제기됐다”며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특검이 박근혜 대통령 5촌 조카 살인사건 및 그 발단이 됐던 육영재단 폭력사태에 관해 재수사에 나서야 된다“고 요구했다.

이들은 “이 사건에는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관련자들이 등장하며, 이는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사건 제2조 제12호(최순실과 그 일가가 불법적으로 재산을 형성하고 은닉했다는 의혹) 및 제15호(수사과정에서 인지된 관련 사건)에 해당하므로 특검 수사대상”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박근혜 5촌조카 살인사건에 관한 기존 수사의 미비점을 지적하고, 기존 수사에 대한 강북경찰서 해명을 반박하는 자료를 특검에 제출하며 이 사건에 관한 재수사를 촉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