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박신혜 기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약학과 졸업생들의 모교사랑과 후배사랑이 끊이지 않고 해마다 돈독해져 화제다.

지난 15일 경성대 약학과 92학번 졸업생 15명이 모교를 방문<사진>해 후배사랑 장학금 1000만원을 쾌척했다.

약학대 졸업생들은 졸업 20주년을 맞이한 2006년부터 매년 적게는 몇 백만 원에서 많게는 수천만 원까지 특별 장학금을 기부하고 있다.

경성대 약학과는 동문들의 후배양성에 힘입어 약학대 강재선 학장과 학과장 표재성 교수가 각각 300만원과 100만원의 발전기금 기부를 해 제자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약학대학 강재선 학장은 “약학과는 82년 첫 입학 후 34년이 되었고 올해 1기 졸업생이 배출된 지 30주년이 되는 해라 더욱 의미 있는 해”라며 “동문들의 지속적인 관심에 감사드리며 학생들을 훌륭한 인재로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경성대학교 약학과는 매년 졸업과 약사고시, 취업 등 사회진출을 앞두고 있는 4학년 재학생에게 학업의욕 고취 및 애교심 고양의 일환으로 약학과 동문과 교수들이 장학금을 지원해 주고 있다.

한편, 지난 10월 5일 태풍 차바가 남부지역을 강타해 가장 큰 침수 피해를 입은 약국 중 한 곳인 태화약국을 운영하는 이평호 동문(약학과 89학번)이 태풍 침수 당시 80대 고령의 환자를 구해 화제가 됐다.

또한 태화약국의 복구를 위해 약학과 동문인 이재경(약학과 84학번) 전 울산시약사회장을 비롯해 경성대 약대 동문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자기 일처럼 봉사를 펼쳐 참약사의 면모를 보였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