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악법 저지 및 언론 자유 수호를 위한 100일 투쟁’을 이어가고 있는 전국언론노동조합(위원장 최상재)이 UCC(User Created Contents) 동영상을 통해 언론 자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지난 언론노조 총파업 당시 UCC를 통해 각종 동영상 사이트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던 언론노조 영상선전단은 ‘언론자유 UCC 홍보 투쟁’을 이어가기 위해 ‘언론자유 PD UCC 시리즈’를 제작, 지난 5일부터 동영상 배포를 시작했다.

‘언론자유 PD UCC 시리즈’는 각 방송사 화제의 프로그램을 제작한 PD들이 해당 프로그램의 형식을 응용하거나 해당 프로그램을 소재로 제작하는 영상물로, <PD수첩> 제작진인 김보슬 PD의 결혼을 다룬 MBC노조의 <결혼- PD수첩>편이 지난 5일 처음 공개됐다.

또 EBS <지식채널e> ‘광우병’ 편을 제작했던 김진혁 PD가 만든 <지식채널e 시즌2- 언론자유>와 YTN <돌발영상>을 만들었던 노종면 YTN 노조위원장이 제작한 <돌발만평>이 15일까지 차례로 제작, 배포될 예정이다. 이어 오는 6월까지 SBS와 CBS, 아리랑국제방송, 독립PD들의 UCC가 이어질 계획이다.

‘언론자유 PD UCC 시리즈’는 언론노조 홈페이지(http://media.nodong.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언론노조는 파워블로거, 네티즌들을 통해 각종 동영상 사이트와 포털 사이트에 동영상을 배포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