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현 회장의 구속기소로 위기를 맞고 있는 CJ가 내부 임직원들 단속에 나섰다.

2일 CJ그룹 지주사 (주)CJ 이관훈 대표는 사내방송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보네는 담화문을 발표했다.

여기서 이관훈 대표는 “창사이래 가장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다”며 “우리의 꿈이 아무리 어렵고 힘든 길이라도 우리는 중단할 수도, 포기할 수도 없다. 우리의 열정으로 흔들림 없이 헤쳐 나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관훈 대표는 “우리 스스로는 주변을 배려하고 함께 하는데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했지만, 외부의 기대치에는 미치지 못한 것 같다”며 “앞으로는 외부의 눈높이에도 관심을 가지면서 소홀함이 없도록 해야 되겠다”고 전했다.

이어 이관훈 대표는 “어떤 상황에서도 그룹의 전임직원들은 자랑스러운 CJ인으로서의 자부심을 잃지 않고, 일치단결하여 흔들림 없이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우리가 회장님을 성원하는 길”이라며 “우리 모두 하나된 마음으로 흔들림 없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또한 이관훈 대표는 “현재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그룹경영위원회’를 설치하여 회장님 부재에 따른 경영상의 공백을 최소화 하도록 했다”며 “연초에 세운 경영계획을 철저히 실행하여 기필코 목표달성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고 우리의 저력을 보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CJ그룹은 이재현 회장이 구속 수감으로 생기는 경영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손경식 회장을 위원장으로 이미경 부회장, 이채욱 CJ대한통운 부회장, 이관훈 CJ 사장, 김철하 CJ제일제당 사장 등으로 구성된 그룹경영위원회 구성한다고 밝힌 바 있다. (관련기사, 이재현 회장 구속…CJ 그룹경영위원회 구성)

또 CJ그룹은 이날 오후 3시 그룹본사 대회의실에서 그룹 및 계열사 CEO 전체 회의을 열고, 이재현 회장 구속에 대한 후속대책을 논의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