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의 젠틀맨이 연일 화제이다. 젠틀맨에 대한 반응은 극과 극인데 이 부분은 거의 세계 공통인 것 같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젠틀맨을 달갑게 보지 않고, 남성들은 배꼽을 잡는 리액션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이는 '싸이 젠틀맨, 뮤직비디오의 남녀 반응이 엇갈리는 이유' 에서 다룬 내용이기도 하다.

벌써 유튜브 조회수는 4400만을 넘어서고 있다. 그리고 ‘좋아요’의 숫자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런 반응은 강남스타일과는 또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강남스타일이 빅뱅의 페이스북 페이지 도움을 받았다면 젠틀맨은 싸이 그 자체로 인기를 얻고 있다. 아직 유튜브 통계가 제공되고 있지는 않지만 젠틀맨의 조회수는 거의 모든 매체에서 들어오지 않을까 싶다.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기존 SNS는 물론, 각종 온라인 미디어 및 블로그에서 계속해서 콘텐츠를 생성해내고 있고 유튜브의 코드를 삽입하여 글 안에 뮤직비디오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빌보드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빌보드(http://www.billboard.com)에 들어가면 7개의 메인화면 중 2번째를 싸이의 젠틀맨이 차지하고 있다.

글로 들어가 보면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를 임베디드시켜 놓았음을 볼 수 있다. 또한 가장 많이 읽은 글 또한 싸이의 젠틀맨이다. 내용에는 강남스타일에 나온 유재석과 노홍철도 언급되어 있으며,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아바라카다브라의 뮤직비디오도 같이 올려놓아 젠틀맨에 나온 가인과 춤에 대해서도 나와 있다. 댓글을 보면 역겹다는 표현부터 최고라는 극찬까지 국내 여론과 비슷한 양극화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강남스타일 때와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패러디물이 나오기 시작했다.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나온 지 2일 밖에 안 된 시점에서 급격한 조회수 증가와 패러디물이 나오기 시작한 것으로 보면 분명 강남스타일 이상의 결과를 가져오지 않을까 싶다.

"문화평론가, 블로그 http://tvexciting.com 운영하고 있다. 바보상자 TV 속에서 창조적 가치를 찾아내고 픈 욕심이 있다. TV의 가치를 찾아라! TV익사이팅"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