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관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국회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버마 자원개발 업체 KMDC 주식 보유 사실을 밝히지 않았음이 드러났다. 이에 따라 여당인 새누리당과 보수 언론 내부에서도 반대의 목소리가 공식적으로 나오고 있다.

▲ 김병관 국방부 장관 후보자.ⓒ뉴스1

새누리당 심재철 최고위원은 21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앞으로 어떤 문제가 튀어나올지도 모르겠고 이 정도면 너무 심하다”며 “그래서 ‘부적격이니까 이 정도면 본인께서 자진사퇴하시라’고 말씀드렸다”고 밝혔다.

새누리당 내부 분위기에 대해서는 “임기 초반이라서 (반대) 이야기를 안 하고 참고 있는 상황”이라며 “그런 부분들이 너무 심하다며 속으로 잠재돼 있는 불만 의견이 많다”고 전했다. “당 지도부에서 황우여 당 대표가 의견을 반영해서 청와대에다가 (임명 철회) 의견을 전달하기로 했다”고도 덧붙였다.

심재철 최고위원은 청와대가 임명을 강행할 경우 “우선 야당에서 강력하게 반발하고 여야 관계가 굉장히 냉랭해질 것”이라며 “그에 따라 새누리당과 청와대의 관계도 서먹거림이 생길 것으로 보아 새누리당에도 결코 좋지 않은 상황이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심 최고위원은 “새 정부의 첫 단추가 중요한데 첫 인사부터 흠결이 크면 부담이 많이 간다”며 “청와대에서도 물론 체면 때문에 시간을 보낼지도 모르겠지만 이 정도면 대통령의 임명철회보다는 본인이 알아서 잘 판단할 것”이라고 보았다.

▲ 동아일보 21일자 사설.ⓒ동아일보

동아일보 또한 21일자 사설을 통해 “김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은 이제 불가피하게 교체를 고려해야 할 단계에 와 있다”며 후보자 교체를 강력하게 주장했다. “이번 사안은 그가 사실을 고의적으로 숨긴 게 아니냐는 의문을 갖게 하기에 충분하다”며 “공직사회에서 정직성은 다른 어느 것보다 중요한 가치”라는 것이 그 이유다.

아울러 동아일보는 “지금까지 드러난 도덕적 흠결도 결코 작지 않지만 ‘군 작전에 관한 한 최고’라는 그의 능력을 아깝게 여겨 한 번 기회를 주라는 의견도 있었다. 하지만 그런 사람들조차 돌아서는 분위기”라며 “정보당국이 예비역 장성들을 대상으로 그의 거취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