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안현우 기자] 서울 서초구 서이초등학교 교사의 극단적 선택을 두고 방송인 김어준 씨 유튜브 방송에서 '국민의힘 소속 3선 의원이 연루돼 있다'고 발언했다. 국민의힘 미디어법률단은 21일 오전 11시 서울지방경찰청에 김 씨를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방송인 김어준(연합뉴스) 
방송인 김어준(연합뉴스) 

김 씨는 20일 오전 '김어준의 뉴스공장' 유튜브 채널에서 초등학교 교사의 극단적 선택과 관련해 "그 사안에 현직 정치인이 연루돼 있다고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김 씨는 "국민의힘 소속 3선으로 저는 알고 있는데 전혀 보도가 없다"며 "곧 (국민의힘 의원의) 실명이 나올 것이고 대단한 파장이 있을 사안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온라인커뮤니티에서 돌았던 국민의힘 한기호 의원 연루설을 가리키는 것으로 보인다. 

이날 한기호 국민의힘 의원이 공개적으로 사실무근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한 의원은 “이 사건과 관련해 저의 이름이 거론되는 것에 대해서는 사실이 아님을 분명히 밝히며, 해당학교에 제 가족은 재학하고 있지 않다”며 “정말 터무니없는 허위사실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는 것에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고 전했다. 

김 씨는 하루 만에 자신의 발언을 정정했다. 김 씨는 21일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제가 어제 아침에는 그때까지 취재한 바로는 국민의힘 3선 의원이 연루된 거란 취지로 말씀드렸다"며 "방송 끝나기 전에 추가 취합된 내용이 있어서 정확하지 않은 정보였다고 정정하긴 했다만, 혹시 못 들은 분 있을까 봐 다시 정정한다"며 "이 건은 추가 취재 통해서 보다 신뢰할 만한 정보가 취합되면 다시 알려드리겠다"고 했다. 

21일 이민찬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은 김어준 씨를 향해 "교사의 죽음에 국민의힘 의원이 연루돼 있다는 가짜뉴스를 퍼트렸다"며 "'뉴스공장' 간판 내리고 대국민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연합뉴스)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연합뉴스)

국민의힘은 이번 사건을 진보 교육감 체제에서 발생한 교권 추락으로 몰아가는 모양새다. 장예찬 청년최고위원은 20일 오전 최고위원회에서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이 교실에서 선생님을 무차별 폭행했다는 소식, 서이초등학교 선생님이 안타까운 선택을 했다는 소식 등이 국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교권이 땅에 떨어진 결과 학교의 질서가 완전히 무너졌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장 청년최고위원은 "선생님이 학생을 훈계조차 할 수 없는 작금의 현실을 만든 진보 교육감들은 대체 어떤 대책을 가지고 있나"라며 "이제 우리가 다시 선생님들을 지켜야 한다. 공교육 정상화의 주요 과제로 교권 회복을 명시하고, 몽상가 아닌 망상가 진보 교육감들이 엉망으로 만든 학교 현장의 질서를 바로잡겠다"고 말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패륜적 발언에 분노한다”는 논평을 발표했다. 안귀령 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은 21일 “한 사람의 죽음을 진영싸움으로 몰아가야 속이 시원하냐”며 “집권여당의 최고위원으로서 일말의 책임감도 없다. 더욱이 청년정치인의 발언이라고는 귀를 의심케 한다”고 비판했다. 

안 부대변인은 “교육당국은 고인이 왜 극단적 선택을 해야 했는지 조금의 감춤도 없이 철저히 규명해달라”며 “민주당은 교사들이 교육현장에서 느끼는 고충을 제대로 살피고 교권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