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전혁수 기자] 서울시가 시민단체 보조금 감사 결과를 국민의힘에만 제공하고 있다. 

장혜영 정의당 의원이 서울시에 '비영리민간단체 지원 민간보조금 자체조사' 결과와 국민의힘 시민단체 선진화 특별위원회에 6월 9일 보고한 내용을 제출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나 서울시는 공개된 감사결과만 전달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장혜영 정의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장혜영 정의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지난 9일 하태경 의원은 "서울시의 감사로 시민단체 3대 카르텔을 확인했다"며 전국 장애인 차별 철폐연대, 사단법인 마을, 사단법인 사회적경제네트워크 등 3개 단체를 지목했다. 하 의원은 "이 3개 단체가 서울시민 혈세를 약 10년간 약 2239억 원 독점했다"고 주장하며 단체별로 구체적인 내역을 공개했다. 이는 서울시가 공개한 감사 결과에 나오지 않는 내용이다.

15일 장 의원은 하 의원이 발표한 자료가 서울시 감사에 근거한 것이라면 다른 정당에도 해당 자료를 제공하는 것이 합당하고, 감사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면 서울시가 정정 입장을 발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장 의원은 "서울시가 시민단체를 탄압하기 위해 여당에만 선택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면서 그 진위조차 확인할 수 없게 만들고 있다"며 "특정 단체 공격이 목표가 아니라 투명한 보조금 집행을 추구하기 위한 활동이라면, 최소한 모든 단체명과 비리 유형, 비리 금액까지 감사 결과를 투명하게 제공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