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전혁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불법 자금 의혹으로 검찰 압수수색을 받은 윤관석 민주당 의원이 "정치검찰과 끝까지 싸우겠다"고 말했다.

12일 윤 의원은 입장문을 통해 "최근 언론에 보도된 이정근 전 위원장의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과 저는 아무 관련이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며 "보도에 언급된 인물들 이야기에 본인이 거론됐다는 것조차 황당하기 짝이 없다"고 말했다.

윤관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윤관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윤 의원은 "검찰은 해당 사건과 관련해 어떠한 사전조사를 요청한 적도 없었고 명백한 증거를 제시한 적 없는 본 의원에 대한 압수수색에 심히 유감을 표한다"고 했다.

윤 의원은 "오로지 사건 관련자의 진술에만 의존해 이뤄진 검찰의 비상식적인 야당탄압 기획수사와 이로 인한 무차별적인 압수수색을 규탄한다"며 "저는 정치검찰과 끝까지 싸워 저의 무고함을 밝혀낼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12일 오전 정당법,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윤 의원 등 관련자 자택 사무실 20여 곳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민주당 전당대회를 앞둔 지난 2021년 5월 강래구 당시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장이 이정근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을 거쳐 윤 의원에게 불법 정치자금을 건넸다고 의심하고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