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호 MBC기자 트위터 캡쳐. 이상호 기자는 MBC가 김정남 인터뷰를 했고 MBC 기자들이 보도를 막기위해 불침번을 서고 있다고 주장했다.

MBC가 '김정남 인터뷰설'에 대해 취재는 시도했지만 만나지 못했다고 밝혔다.

MBC 자회사인 MBC C&I에 파견 근무 중인 이상호 MBC 기자는 18일 새벽 1시경 트위터에서 "MBC 김재철. 김정남 단독인터뷰 비밀리 진행, 선거 전날 보도 예정설"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상호 기자는 "MBC 보도국 기자들, 시용기자 보도 강행 막기 위해 불침번... 편성에선 오전 9시 30분 특별 보도설 모락모락"이라며 의혹을 제기했다.

이상호 기자의 주장에 대해 이용마 MBC노조 홍보국장은 트위터를 통해 "김정남 관련 소문은 확인 안 된겁니다. MBC 기자들은 기사보도를 막기 위해 불침번 서지 않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용마 홍보국장은 <미디어스>와의 전화통화에서도 "기자들이 보도를 막기위해 불침번을 섰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또 이 홍보국장은 "방콕 특파원이 그 전부터 김정남 인터뷰를 여러번 시도했지만 한 번도 성공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MBC도 18일 오전 9시경 보도 자료를 통해 김정남이 말레이시아에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취재를 하러 간 것은 맞지만 만나지는 못했다고 말했다. MBC는 "사실확인 결과, 16일 밤 MBC 방콕 특파원인 허무호 기자가 조상휘 국제부장에게 전화로 '방콕 교민으로부터 김정남이 말레이시아에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취재를 원한다‘고 보고했으며, 조상휘 부장은 ‘이 상황에 큰 기사 가치는 없어 보이지만, 원한다면 취재는 해보라’고 지시했다"고 말했다. MBC는 "허 특파원은 사실 확인을 위해 17일 저녁 말레이시아에 도착했지만 김정남을 만나지 못했다"고 전했다.

한편 앞서 나꼼수는 김정남이 망명을 해 노무현 대통령이 NLL 포기발언을 했다고 증언할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