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드라마의 제왕에서 주목했던 배우는 김명민과 정려원이었습니다. 김명민은 이름값을 톡톡히 하는 연기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고, 정려원은 이제는 연기자라는 말이 전혀 어색하지 않을 만큼 안정된 연기로 여주인공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새롭게 등장한 오지은의 기세가 김명민과 정려원의 존재감을 깰 정도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시선이 갑니다.

오지은은 '수상한 삼형제'를 통해 이름과 얼굴을 알린 배우입니다. 당시 드라마에서 보여준 댄스로 단번에 주목을 받았고, 이후 엄청난 시청률로 인기를 모은 일일드라마 '웃어라 동해야'에서 여주인공을 맡아 다시 한 번 시청자들에게 오지은이라는 이름을 각인시켰습니다. 하지만 이때까지만 해도 여배우로서 무게가 있다기보다는 드라마의 인기에 덕을 본다는 느낌이 강한 배우였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드라마에서는 그동안의 오지은의 모습이라고는 상상도 할 수 없을 만큼 존재감 있는 모습으로 등장해 많은 화제를 만들고 있습니다.

'드라마의 제왕'에서 오지은은 당대 가장 잘나가는 여배우 '성민아'를 맡아 연기하고 있습니다. 성민아는 과거 앤서니킴과 좋지 않은 기억을 가지고 있는 배우로 무명에서 스타가 되면서 자신의 힘을 이용할 줄도 아는, 무척이나 콧대 높은 여배우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동안 오지은이 주로 해왔던 역할은 귀여운 여인의 모습이 대부분이었는데, 이렇게 강한 역할이 어울릴까 걱정이 되었던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또한 과연 이 캐릭터로 처음 도전하는 '미니시리즈' 드라마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을까 의구심이 들었었습니다.

그러나 드라마에 처음 모습을 보인 순간 이러한 걱정은 모두 사라졌습니다. 오지은이 첫 등장하는 순간부터 드라마가 방송된 다음날 포털사이트 검색어에 오지은이라는 이름이 하루 종일 있었고, 모두 오지은의 달라진 모습과 연기력이 놀랍다는 반응이었습니다. 또한 귀여운 여인인 줄만 알았던 오지은의 톱스타 연기가 어색하지 않았던 것도 많은 이들에게 화제가 되었습니다. 사실 오지은이 톱스타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과연 어떻게 톱스타의 모습을 그려낼까 하는 걱정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지은은 마치 자신이 진짜 톱스타인 듯 완벽하게 빙의가 되어 톱스타 '성민아'를 연기했고 이런 열연에 오지은과 정려원, 김명민 그리고 최시원과 함께 그려지는 대립구도가 더욱더 시청자의 몰입을 도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오지은은 콧대 높은 톱스타의 모습뿐만 아니라 자존심 있는 스타, 배우의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오지은은 '경성의 아침' 대본을 보고 자신의 배역이 너무 적다며 막무가내로 정려원에게 대본 수정을 요구하였습니다. 초반 이런 오지은의 모습은 톱스타의 자리를 이용한 월권이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오지은의 대본 수정 요구는 작품을 위함이었습니다. 오지은이 수정해달라고 한 것은 드라마가 더욱더 빛나고 재미있게 그려질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함이었고, 정려원은 이런 오지은의 뜻을 김명민의 말을 듣고 뒤늦게 알아차렸고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수정한 대본은 원래 대본보다 더 기대가 된다는 평가를 듣게 되었죠.

아무튼 '드라마의 제왕'을 보면서 단순히 재미만 얻는 게 아니라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 김명민이 정려원에게 "프로와 아무추어 모두 실수를 해, 그런데 아마는 세상 탓을 하고 프로는 여유를 가지고 자기를 돌아보지"라고 하는데 무척이나 이 대사가 와 닿았고 저 또한 자신을 되돌아보게 되더라고요. 앞으로도 이런 명대사로 드라마의 재미뿐만 아니라 시청자에게 무언가 가르침(?)을 주는 장면이 많이 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공감, 소통할 수 있는 연예가 통신 http://acoustic42.tistory.com/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