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던트 이블5: 최후의 심판>, 제목을 보고 드디어 이 질긴 영화가 드디어 끝나는 줄 알았다. 하지만 영화를 다 보고 난 이후 제대로 낚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말이 좋아 최후의 심판이지, 좀비 군단에 대한 최후의 심판은 좀처럼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아마 밀라 요보비치가 나이가 들고 더 이상 액션 배우로 활약할 수 없는 그 순간이 온다 하더라도 또 다른 여전사를 내세워 계속 싸울 것 같은 기세다.
언젠가 영화 잡지 <씨네 21>을 통해 할리우드에 더 이상 새로운 작품이 눈에 뜨지 않는다는 슬픈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 곰곰이 생각해보니 요 근래 개봉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중에서는 새로운 것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 그나마 <배틀쉽>, <어벤져스>를 새로운 창작물이라 볼 수도 있겠는데, <배틀쉽>은 지나친 미국 패권주의 강조 때문에 한국에서의 반응은 신통치 않았고, <어벤져스>는 옛날에 미국을 주름잡던 영웅들이 한 자리에 모인 터라 새로운 영화라는 타이틀을 붙여주는 것이 민망하다. 그 <배틀쉽>과 <어벤져스>마저 2탄을 준비하고 있다.
그 외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이름으로 한국 극장가를 주름잡았던 작품들을 살펴보면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다크 나이트 라이즈>, <익스펜더블2>, <본 레거시>, 그리고 이번 주 개봉한 <레지던트 이블5: 최후의 심판>까지 죄다 속편이다. 그나마 <어메이징 스파이더맨>과 <다크 나이트 라이즈>는 흥행에 성공했고, <익스펜더블2>는 흥행과는 별개로 오히려 전편보다 더 낫다는 호평 일색이다. 반면 <본 레거시>는 차라리 안하는 것만 못했던 속편이라는 혹평을 들어야했으며, <레지던트 이블5>는 최악으로 평가받았던 전편에 비해서 나아졌다는 의견과 이제 그만 줄 우려먹으라는 비판의 갈림길에 서있다.
하지만 잠시 국내 영화의 흥행 주춤으로 일주천하를 맛본 <본레거시>와 달리, 한국 영화계 전반의 열띤 지지를 받고 있는 9월 최대 기대작 <광해, 왕이 된 남자>에 맞서 싸워야하는 <레지던트 이블5: 최후의 심판>이 개봉 첫날 받아든 성적표는 밋밋하기 그지없다.
<레지던트 이블5>은 전편에 비해 액션도 화려해지고 볼거리도 풍성해졌다. 역시나 3D 제작에 일가견이 있는 폴. WS. 앤더슨 감독 작품답게, 일반 영화보다 곱절은 비싼 영화 관람표가 아깝지 않다. 애초 <레지던트 이블>에 스토리를 기대하고 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전히 건재한 밀라 요보비치가 좀비들을 시원하게 무찌르는 것만 봐도 일주일 내내 쌓였던 스트레스가 확 풀린다.
시리즈가 진화할수록 액션은 정교해지고, 잘 만든 게임 시뮬레이션을 즐기듯이 모스크바, 뉴욕, 도쿄 가상 세트를 자유자재로 오가는 유저들의 선택폭은 넓혀졌지만, 매번 똑같은 레퍼토리는 이제 지루하기까지 하다.
그럼에도 여전히 <레지던트 이블>은 밀라 요보비치와 엄브렐라로 위시된 좀비들을 떠나보낼 생각이 도통 없는 듯하다. 애초 박수 받을 때 떠나야 했건만, 그때를 한참 전에 놓쳐버린 <레지던트 이블:최후의 심판>. 과연 그 시리즈가 언제 끝날까 심히 궁금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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