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회찬 의원 ⓒ 연합뉴스
노회찬 통합진보당 의원이 이정희 전 대표의 대선출마 가능성과 관련해 “부정선거 피의자 신분으로 대선출마를 고려한다는 것은 당과 국민에 대한 능멸”이라고 비판했다.

노회찬 의원은 4일 오전 MBC <시선집중>과의 전화인터뷰에서 “이정희 전 대표가 많은 사건 중 중앙위원회 폭력사태에 대해서만 사과하면서 등장한 배경에 대해 진정성이 의심된다”며 “다른 목적이 있어 대선출마 선언을 하듯이 보무당당히 사과하는 것이 아닌가”라고 따져 물었다.

노 의원은 “통합진보당은 지난 넉 달 동안 비례대표 부정선거 의혹과 관련해 국민에게 실망을 주고 함께 선거연대를 했던 야당들에게도 피해를 주었다”며 “대선 후보를 내기보다는 정책연합을 기초로 선거연대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정권교체에 기여하는 등의 방식으로 선거에 기여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이정희 전 대표의 대선출마가 구당권파를 결집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는 분석에 대해 노 의원은 “동의하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노 의원은 “일국의 대통령을 뽑는 선거를 소속 정파를 결집시키는 용도로 사용한다면 국민의 지탄을 받을 것”이라며 “대선출마는 통합진보당을 완전히 고립시키는 결과를 낳을 것이기 때문에 결국 구당권파에도 독배가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