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이 2/4분기에도 모바일 광고의 성장과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의 호조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10일 다음은 지난 2분기 연결매출 1,166억원, 영업이익 29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매출 실정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2.7%, 1분기 보다 5.8% 늘어난 수치다. 영업이익은 1분기 보다 10.0% 증가한 것으로 기록됐다.

다음이 발표한 분기 실적자료(IR)에 따르면 디스플레이 광고는 늘었지만 검색광고의 매출은 떨어졌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지난해 같은 기간 19.3% 늘어 603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검색광고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5.7% 감소해 463억원을 기록했다.

다음은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증가에 대해 “‘총선 특수’와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아담’과 PC, 디지털 사이니지 등 N스크린을 활용한 광고 플랫폼의 경쟁력 향상에 힘입은 결과”이라고 밝혔다.

또 검색광고 매출 축소에 대해 다음은 경기침체의 영향, 검색광고 대행사 오버추어의 퍼포먼스의 하락 등을 이유로 꼽았다.

다음 게임 매출은 지난해 12월 인수한 게임회사 온네트 매출이 연결 매출에 포함되면서 지난해 보다 425.4% 늘어나 83억원을 기록했다.

▲ 2012년 2분기 다음커뮤니케이션 실적 (단위: 백만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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