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통합당 예비경선 금품 살포 의혹을 받고 검찰에 소환조사를 받은 민주통합당 부천 원미갑 예비후보 김경협(50)씨가 31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검찰이 의혹을 보낸 CCTV에 찍힌 의심행동은 돈봉투가 아니라 출판기념회 초대장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 연합뉴스
31일 검찰로부터 압수수색당한 김경협 부천원미갑 민주통합당 예비후보는 “검찰이 증거라고 제시한 것이 중앙위원회의장 입구 로비에서 초청장을 나누어주던 화면이었다”며 “그 로비에는 수 십 명의 사람들이 오고갔다”고 밝혔다. 그는 “그 날 초청장을 받은 사람 중에서는 당시 최고위원 후보의 수행비서도 있었다”며 “내가 받으면 받았지 주는 게 말이 되느냐”고 억울함을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검찰에서 참고인 조사를 받고 즉시 중앙당과 상의한 후 신경민 대변인과 함께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김 예비후보는 “로비에서 초청장을 돌리는 화면을 가지고 돈봉투라고 이야기하는 검찰의 수준이 기막힐 따름”이라며 “민주통합당을 한나라당과 같은 수준으로 엮어 국민 관심사를 돌리려는 것 아니냐”며 검찰 수사에 다른 목적이 있다고 지적했다. 한국노총 부천지역의장을 지낸 바 있는 김 후보는 “민주통합당 한국노총 참여에 많은 역할을 했다”며 “한국노총의 민주통합당 참여에 대한 MB정권의 방해”라고 규탄했다.

김 씨의 해명을 요약하면 지난해 12월 26일 민주통합당 중앙위원회가 끝난 후 수 십 명이 같이 있는 회의장입구에서 자신의1 월 4일 출판기념회 초청장을 돌렸다는 것이다.

또한 김 씨는 검찰의 압수 목록은 선거관련 회의자료 다이어리 수첩과 핸드폰이었다며 “중앙당 법률국과 상의해 선거 방해 등 민형사상 손해배상 청구를 하겠다”고 밝혔다.

검찰은 2월 1일 김 씨에 대해 출석을 요구했으며 김 예비후보자는 일정 확인 후 출석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통합당 신경민 대변인은 “오늘 압수수색 해프닝은 검찰의 수준과 수사 의도를 극명하게 보여 준다”며 “비슷한 시각과 장소에 있었다는 사실이 검찰이 압수수색한 이유의 전부였다. 의장실과 화장실을 구분해서 신속하게 수사하기 바란다”고 비꼬았다.

신경민 대변인은 “검찰도 고생이 많지만 이 정도에 영장을 발부한 법원에게도 한 말씀 드린다”며 “검찰의 야당 탄압에 힘을 보태는 모습이 언뜻 보여 우려스럽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