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국회 본회의 개회 여부가 불투명해지면서 방송광고판매대행(이하 미디어렙) 법은 물론 ‘디도스 특검법’도 물 건너가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한나라당은 미디어렙 법 처리에 합의했지만 ‘수신료와 함께 처리하지 않으면 13일 본회의에 응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KBS 수신료 인상 없이 미디어렙 법 처리도 없다는 얘기다. 그러나 민주통합당에서는 한나라당이 본회의를 거부하는 이유를 ‘디도스 특검법’을 무산시키려는 꼼수라고 비판하고 있다.

▲ 민주통합당 김진표 원내대표가 1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의 디도스 공격에 대한 특검을 촉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11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김진표 원내대표는 “한나라당이 ‘선관위 디도스테러 특검법을 도입한다’는 여야 합의에도 불구하고 13일 본회의 개최를 거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진표 원내대표는 “한나라당은 그동안 말로만 특검을 수용하겠다하고 실제로는 요리조리 꼼수성 핑계를 대며 꽁무니를 빼고 있다”며 “이제 와서 디도스 특검을 무산시키려는 이유가 뭐냐”고 따져 물었다. 박근혜 한나라당 비대위원장은 조건없는 특검 수용 입장을 밝혔으며 이로 인해 여야는 문서로 이를 합의한 바 있다. 그러나 한나라당이 13일 본회의를 거부하면서 특검 처리는 불투명해졌다.

김진표 원내대표는 “국민을 우롱하는 정략적인 구태를 되풀이하면서 박근혜 위원장은 무슨 쇄신을 하려는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며 “민주 파괴 국기문란 범죄인 선관위 디도스 테러 사건의 실체와 배후 세력, 청와대 축소 은폐를 밝히기 위해 특검 도입이 불가피하다”고 강조했다.

김진표 원내대표는 “특검도입 문제를 한나라당이 정략적으로 악용한다면 국민적 분노와 저항에 부딪힐 것”이라고 경고했다.

백원우 의원은 지난 10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나라당에서 디도스 특검에 합의했음에도 불구하고 KBS 수신료 인상을 연계시키면서 13일 본회의를 무산시키려는 꼼수를 부리고 있다”고 비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