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대표 걸그룹’ 트와이스가 기존의 발랄하고 깜찍한 콘셉트 대신 걸크러시하면서도 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여기서 ‘케이팝 대표 걸그룹’이란 표현은 필자의 표현이 아니다. 한 취재진이 트와이스에게 “‘케이팝 대표 걸그룹’으로서 갖는 포부”를 질문하면서 트와이스에게 붙인 수식어다.

22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트와이스의 미니 7집 '팬시 유(Fancy You)' 컴백 쇼케이스에서 트와이스의 리더 지효는 ‘케이팝 대표 걸그룹’으로서 갖는 포부에 관한 질문에 “그렇게 봐주셔서 감사하다. ‘케이팝 대표 걸그룹’으로서의 포부보다 지금처럼 무대를 즐기는 트와이스와 원스(트와이스의 팬덤)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나연은 “세계 곳곳의 원스를 만나고 싶다”면서 “트와이스가 이렇게 색다른 모습도 소화할 수 있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다”고 추가했다.

걸그룹 트와이스가 2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일곱 번째 미니앨범 '팬시 유' 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트와이스는 일본에서 케이팝 걸그룹으론 최초로 돔 투어를 통해 22만 일본 관객을 동원, 인기와 실적 두 마리 토끼를 검증하는 데 성공했다. 케이팝 걸그룹 중 처음으로 돔 투어를 한 커리어에 대해 쯔위는 “돔 투어를 할 수 있어 감사하고 영광”이라면서 “부담이 당연히 컸다. 서기 어려운 무대라 열심히 하고 싶었고, 좋은 무대를 보여드리고픈 욕심이 있었다”고 답했다.

이어 지효는 “멤버들이 콘서트 하는 걸 좋아한다. 돔 투어라는 기록을 세웠다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원스와 함께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면서 “일본에서 5만 명의 팬을 만날 수 있어 행복했다”고 덧붙였다.

일본인 멤버 모모는 자국인 일본에서 돔 투어를 한 소감에 대해 “돔 투어 당시 믿기지 않을 정도로 많은 원스가 찾아와서 꿈같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면서 “원스 덕에 돔 투어를 마칠 수 있어서 감사한 마음이 크다”고 일본 원스에 대한 감사함을 표했다.

이번에 트와이스가 콘셉트 변화를 도모한 점에 대해 지효는 “그간 트와이스가 밝고 에너지 넘치는 무대를 선사했다면, 이번엔 성숙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면서 “시크하면서도, 안무를 준비할 땐 밝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걸그룹 트와이스가 2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일곱 번째 미니앨범 '팬시 유' 발표회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트와이스는 취재진에게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할 당시 CLC가 ‘BLACK DRESS'를 통해 올 블랙 콘셉트를 선보였던 것처럼 모든 멤버들이 까만 복장으로 통일했다. 이 점에 대해 지효는 “트와이스의 귀여움과 성숙함을 표현하기 위해 올 블랙으로 설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트와이스는 국내 활동을 마친 다음 5월 25-26 양일간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마닐라와 싱가포르, LA와 뉴어크 등 전 세계 9개 도시서 10회 단독 공연을 예정했다. “합동 공연으론 여러 번 가봤지만 저희만의 공연으로 미국에서 공연하는 건 처음”이라는 나연은 “많은 원스가 기다려 주시고 응원해 주신다. 원스가 있는 곳에 가서 콘서트를 한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싶다. 저희들도 너무너무 기대된다”고 답했다.

트와이스의 미니 7집 '팬시 유(Fancy You)' 전곡은 22일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