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윤수현 기자] 조재범 전 쇼트트랙 코치의 폭력 사건을 무마하려 했다는 의혹을 받는 전명규 한국체육대학교 교수가 올림픽 메달리스트를 폭행했다는 폭로가 나왔다.

박동희 MBC스포츠플러스 기자와 권순천 젊은빙상인연맹 부회장은 22일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전명규 교수가 올림픽 감독 시절 메달리스트를 폭행했다는 제보가 들어왔다고 밝혔다.

21일 기자회견에서 자신의 입장을 말하는 전명규 교수 (사진=연합뉴스)

권순천 부회장은 “어제 제보가 들어왔다”면서 “전명규 교수가 쇼트트랙 대표팀 감독인 시절 배웠던 선수 중 한 분이 폭행 사실을 제보하겠다고 연락이 왔다”고 말했다. 권순철 부회장이 말한 제보자는 올림픽 메달리스트다.

박동희 기자는 전명규 교수가 빙상계 성폭력 사건을 사전에 인지하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박동희 기자는 성폭력 피해 선수와 전명규 교수가 나눈 카카오톡 메세지를 증거로 들었다. 피해 선수는 전 교수에게 '교수한테 낚인 것 같아요', '교수와 가해자가 제 앞에서 한 말들 다 녹음해서 가지고 있어요', ‘이런 식으로 설득하고 제가 다친다고 그랬는데…’ 등의 메세지를 보냈다. 박동희 기자는 "이 메세지를 보면 전명규 교수는 이 사안에 대해서 인지를 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전명규 한국체육대학교 교수는 21일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은 조재범 전 코치의 폭행·성폭행 사건에 대해 알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또 젊은빙상인연대에 대해 "진정으로 빙상 발전을 위해 하는지는 의구심 든다"면서 "그 사람들이 어떻게 구성돼 있고 어떤 사람들인지도 취재해봤으면 한다”고 맞불을 놓았다.

이에 대해 권순천 부회장은 “젊은빙상인연맹은 빙상의 발전을 원해서 만들어졌고 처음이나 지금이나 개혁을 위하고 선수를 위한 연맹이 되기를 원한다”면서 “배후는 없다. 배후가 있으면 우리가 이렇게까지 할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