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송창한 기자] 6.13 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로 당선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의 인터뷰 태도가 논란에 휩싸였다. 이재명 당선인은 당선이 확실시 된 13일 저녁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른바 '김부선 스캔들'과 관련한 질의가 잇따르자 고압적인 태도를 보였고,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는 일방적으로 인터뷰를 중단하기도 했다.

이재명 당선인은 13일 저녁 압도적인 표차이로 남경필 자유한국당 후보를 따돌리고 당선이 확실시되자 자신의 선거사무소를 찾아 당선 소감을 밝히고 언론과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재명 당선인은 언론 인터뷰에 앞서 "저는 국민들 스스로의 삶을 바꾸기 위해서 만들어 낸 도구라고 생각한다"며 "제가 책임져야 될 부분에 대해선 확고하게 책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공식 소감을 밝혔다. 이어 "여러가지 많은 논란들이 있습니다만 경기도민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잊지 않겠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머리를 숙였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당선이 확실시 된 13일 저녁 MBC와의 인터뷰에서 앵커가 ""선거 막판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으셨다"며 질문을 이어가려 하자 "잘 안들린다. 열심히 하겠다"라고 말한 뒤 이어폰을 빼고 인터뷰를 중단하는 모습. (MBC 개표방송 갈무리)

이재명 당선인은 경기도지사 출마 이후 '혜경궁 김씨', '형수 욕설', '김부선 스캔들' 등 각종 논란에 휩싸여왔다. 특히 배우 김부선 씨와의 스캔들 논란은 선거기간 후반 김 씨가 언론 인터뷰에 직접 나서면서 논란이 지속되는 상황이다. 김 씨는 지난 10일 'KBS 뉴스9'과의 인터뷰에서 해당 의혹이 사실이라며 과거 이 후보로부터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들이 친구다. 너 대마초 전과 많으니까 너 하나 엮어서 집어넣는 건 일도 아니다'와 같은 협박성 발언을 들은 적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 당선인의 공식 소감 발표가 종료된 후 언론은 인터뷰 과정에서 '김부선 스캔들' 논란에 대한 질문을 이어갔다. 그러자 이 당선인은 불편한 기색을 숨기지 않았다. 먼저 TV조선과의 인터뷰에서 관련 질문이 나오자 이 당선인은 "다른 얘기 하시면 안 되겠느냐"며 "TV조선의 관심사는 오로지 그거 같다"고 지적했다.

이어진 JTBC와의 인터뷰에서 "아까 말씀 중에 책임질 부분이 있다면 책임지겠다는 말씀을 하셨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뜻에서 하신 얘기인가?"라는 질문이 나오자 이 당선인은 "저는 그런 얘기 한 일이 없다. '책임질 부분이 있으면 '이라는 가정해서 말한 적 없다. 본인이 그렇게 생각하고 계신가보다"라고 잘라 말했다. 이 당선인은 앞서 당선 소감을 밝히며 "책임져야 될 부분에 대해선 확고하게 책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 당선인은 MBC와의 인터뷰를 일방적으로 중단하기도 했다. 앵커가 "선거 막판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으셨다"며 질문을 이어가려 하자 이 당선인은 "잘 안 들린다. 열심히 하겠다"라고 말한 뒤 이어폰을 빼고 인터뷰를 중단했다.

당시 선거사무소 현장 상황을 담은 CBS 노컷V의 영상에 따르면 이 당선인은 MBC와 인터뷰를 하기 전 SBS와의 인터뷰를 준비하던 중 대변인에게 "이거 하고 더이상 하지마"라며 인터뷰 중단을 지시했다. "MBC까지만 부탁드리겠다"는 요청에 이 당선인은 "안 돼. 엉뚱한 질문을 자꾸 해서 안 돼. 약속을 어기기 때문에 다 취소해"라며 "여기(SBS)까지만 하고, 이것도 인터뷰하다 딴 얘기하면 그냥 끊어버릴 거야. 예의가 없어. 다 커트야"라고 말했다.

한편, 이와 같은 이 당선인의 인터뷰 태도에 대한 여론은 언론사의 질문이 무례했다는 반응과 이 당선인의 태도가 오만했다는 반응으로 엇갈리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