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

미디어스

Updated 2019.10.19 토 12:06
상단여백
HOME 미디어비평 블로그
Midweek Focus #48[블로그와] 新强者의 프로토세상
新强者 | 승인 2010.06.15 11:57

   
 
대한민국의 한국인 사령탑 첫 월드컵 원정승리는 그리스전이었습니다. 온 국민이 하나 된 감동의 현장...
4년에 한번 돌아오는 이 추억의 월드컵에서 애국베팅과 함께 승리까지 거머쥐었다는 건 더할 나위없는 행복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번엔 상대가 좀 세기도 하고 마라도나와 메시의 이름값에 모든 베터들도 우리나라의 패색이 짙다고 보는 듯 합니다.
충분히 그럴 수도 있는 이야기일테고... 사실 우리나라가 아르헨티나를 넘어선다고 보기는 어렵기도 할 테죠... 하지만...
진돗개 허정무감독님이 그 옛날처럼 마라도나의 아르헨티나를 한방 충분히 먹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23. 아르헨티나 : 대한민국

이미 발매개시와 더불어 아르헨티나의 승리(홈승 정배당)가 발매차단되었죠. 과연 그렇게 결과 나온다고 장담할 수 있는가요?
시쳇말로 공은 둥글지만, 이놈의 축구공처럼 둥근 공도 스포츠엔 없습니다. 90분 경기 종료 주심의 휘슬 불어봐야만 알 수 있죠.
피파랭킹도 밀리고 자칭 축구전문가라고 떠들어대는 인간들처럼 전술적인 분석이네 뭐네 이런 걸 운운하고 싶은 맘 없습니다.
스포츠베팅의 본질... 바로 그 관점에서만 접근하려고 합니다.
언젠가 우리나라 통일된 대한민국의 스포츠가 세계최고로 우뚝 서길 바라는 모든 정상적인 사람들의 조그만 바램,
그것이 진정한 스포츠베팅의 본질이라고 역설해온 저로서는 이 경기 우리나라의 패배는 절대 없다고 잘라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나라가 그리tm를 2-0 이길 때 아르헨티나는 나이지리아에게 1-0 신승을 거뒀습니다.
여러 스포츠분석/예상 사이트들에서 조차 객관적인 분석 어쩌구 저쩌구 하면서 아르헨티나의 완승을 예상하고 있지요?
한마디로 개소리라고 봅니다. 스포츠에서 뭐가 그리도 객관적이고 뭐가 그리도 정확할 수 있을까요?

아르헨티나 승리예상 쓰고 여기저기서 짜집기한 쓰레기글 올리면 그것이 객관이고 지극히 정상적인 겁니까? 六甲이라 봅니다.
스포츠베팅의 진정한 의미대로... 설사 우리나라가 아르헨티나에게 패할지언정 내 조국에 베팅하고 목 놓아 응원하는 것...
그것이야말로 진정 위대한 대한민국의 힘이요 저력이요 미래를 위한 스포츠베터들의 사랑과 희생이란 데에 한 표 던집니다.
객관? 예상이란 작업에 있어서 객관이란 건 적중했을 때 객관 되는 겁니다. 실력? 이기면 실력 있는 겁니다.
스포츠의 절대논리 중 한 가지는... 강팀이 이기는 것이 아니라, 이기는 팀이 강팀이란 것이죠. 아닌가요?
대한민국이 왜 아르헨티나에게 이길 수 없다고 생각하는지 저는 이해불가인 사람입니다.
따라서 기발매차단에 일조한 많은 분들께는 미안하지만, 이 경기 저는 아르헨티나의 승리 어렵다고 예상합니다. 왜냐구요?

   
 
첫째, 원정팀 배정받은 나라가 대한민국이라서죠. 뭐 잘못된 것 있습니까? 우리나라 축구 잘 합니다.
이젠 네덜란드에게 0-5 로 얻어터지고 다니던 그 시절 대한민국 축구가 아니란 말씀이죠.
둘째, 우승후보 잉글랜드가 축구에 관한한 허접변방인 미국과도 1-1 무승부밖에 못하는 스포츠가 축구입니다.
무슨 농구나 핸드볼처럼 몇십점 씩 골 터지는 종목도 아닌데 왜 아르헨티나가 반드시 한국에게 이길거라 보냐 이겁니다.
셋째, 조직력과 스피드사움에서 결코 우리는 아르헨티나에게 밀리지 않습니다.
혹자는 메시를 누가 막냐는둥 중원 미드필더싸움에서 우리가 겜이 되겠냐는둥 헛소리를 삐약삐약 하던데요...
길고 짧은 건 대봐야 아는 것이고 축구는 모든 스포츠 다 털어서 최소득점 단체 구기종목입니다.
한 골이 터지지 않아서 0-0 빵빵하게 비기는 일이 허다한 종목이 축구란 말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의 아르헨티나전 경기예상은? 간단합니다. 이미 시원하게 발매차단도 되었으므로...
부담 없는 금액을 우리나라 유소년 스포츠 발전기금 냈구나 생각하면서 무/패로 베팅하면 정답될 겁니다. 아닌가요?
현재 조 선두가 대한민국이고 조 2위가 아르헨티나인데... 뭔 홈 승 정배당 무난골인? 그따위 예상 갖다 버리시길 바랍니다.
유로 2004 그리스 우승 예상한 사람 있었던가요? 마찬가지입니다. 철저한 수비전술 중심의 경기운영 후 일발필도의 역습만 전개/성공시킨다면 저는 이 경기야말로 우리나라 축구사에 한 획을 그을 위대한 승리경기가 될 수 있기에 충분하다고 봅니다.

   
 

24. 그리스 : 나이지리아

우리나라가 속해 있는 비이조의 경기 중 1패씩만을 떠안은 그리스와 나이지리아의 사생결단 승부입니다.
팔이 안으로 굽는다고 우리나라의 조별예선 통과를 위해서는 이 두 나라가 시원하게 비겨주는 게 따봉이죠.
이미 우리와의 경기 때 검증되었듯이 그리스는 주전들이 너무 노쇠합니다.
후반전에는 다리 풀려서 아예 잘 뛰어 다니지도 못하더군요. 반면 나이지리아는 스피드와 개인기가 좋습니다.
그러나 홈 어드밴티지까지는 아니더라도 아프리카땅에서 열리는 경기라 해서 그리스가 만만히 질까요?
너무 이른 시각 우리에게 실점을 허용한 후 우왕좌왕하다가 자멸한 경기였지 그들에겐 힘과 높이가 있습니다. 무시 할 수 없죠.
다만 세밀한 패스와 스피드가 유로 2004 우승당시보다 현저히 떨어진 건 사실입니다.
그렇다 해서 나이지리아가 그리스에 완승을 거둘 거라고 보기도 힘들다는 견해입니다.

대저 축구의 무승부란 무엇입니까?
두 팀이 최선을 다해 이기려고 사력을 다했을 때 발생하는 아름다운 승점 1점씩 나눠 갖기입니다.
우리나라가 인위적으로 제한하여 발생시키는 야구의 무승부 따위와는 접근과 차원 자체가 다른 것이죠.
그리스에게도 나이지리아에게도 승점 3점 독식은 예선통과를 위해서는 절대 필수적입니다.
축구의 무승부는 이럴 때 뜬금없이 발생하곤 하죠. 특히나 국가대항전으로 벌어지는 월드컵에선 점점 다득점 경기가 없습니다.
그만큼 전술적으로 또 선수 면면을 세밀하게 분석한 후 실전에 뛰어들기에 실점은 곧 패배란 인식도 강하고.
아무리 강팀이라 해도 함부로 약팀을 몰아세우는 일방적인 경기는 전혀 없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잉글랜드가 미국과 비긴 것도 프랑스가 우루과이와 무승부한 것도... 모두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우리나라의 유리한 고지 선점을 위해서도 그렇고 이 두 나라가 그다지 발군의 득점력을 가진 팀도 아니기에...
운좋으면 1-1, 운나쁘면 0-0 정도의 무승부가 충분가능하다는 전망입니다. 이미 베팅도 그렇게 해버렸군요.

   
 
주사위는 던져졌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열심히 대한민국을 외치면서 오 필승 코리아로 하나되는 것뿐입니다.
그리고 한국인 사령탑 최초로 원정승리를 월드컵 본선무대에서 일궈낸 우리들의 영웅...
허정무감독님과 자랑스런 태극전사들에게 아낌없는 격려와 무한응원을 보내면 그뿐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베터들의 아르헨티나 홈승 정배당 발매차단이 전부 다 유소년 축구발전기금이 되길 간절히 기원하면서...

좋아하는 스포츠를 더 좋아하게 만드는 방법, 프로토... 토사장이 독점회사인게 아쉽긴 하지만...
(新强者 http://newstrong.tistory.com )

新强者  gleehong87@hanmail.net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2길 22 가든빌딩 608호 (우) 07238  |  대표전화 : 02-734-9500  |  팩스 : 02-734-2299
등록번호 : 서울 아 00441  |  등록일 : 2007년 10월 1일  |  발행인 : 안현우  |  편집인 : 임진수  |  개인정보책임자 : 윤희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희상 팀장
미디어스 후원 계좌 안내 : 하나은행 777-910027-50604 안현우(미디어스)
Copyright © 2011-2019 미디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mediaus.co.kr

ND소프트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