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안현우 기자] 다스 실소유주 논란에 이어 국정원 특활비 사적 사용 의혹으로 코너에 몰린 이명박 전 대통령 측이 더불어 민주당 박홍근 의원을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19일 이명박 전 대통령 비서실은 박 의원을 김윤옥 여사에 대한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18일 박홍근 의원은 민주당 정책조정회의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측근인 김희중 1부속실장의 검찰 진술을 제보 받았다”면서 “어제 이 전 대통령이 갑자기 회견한 결정적 계기는 특활비가 김 여사 측에 전달됐고, 사적으로 사용됐다는 김 전 실장의 진술이 컸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명박 전 대통령 비서실은 “박 의원의 이 같은 발언 내용이 사실이 아니라고 밝히고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으나 또다시 19일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거듭 말했다”며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경우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이날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한 박 의원은 “(특활비) 1억 중에서 3천만∼4천만원 정도가 2011년 영부인의 미국 국빈방문 시 행정관에게 돈을 줘서 명품을 사는 데 쓰였다고 진술한 것으로 다시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