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가 전 세계 데이터로밍 요금을 단일 요율로 통일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국내 이용자가 해외에서 로밍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국가 통신사업자의 이동통신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데이터로밍 요금이 나라마다 상이하게 적용돼 왔다.

SKT는 패킷(1패킷=0.512KB)당 평균 6.5원, 최대 12.5원이었던 데이터로밍 요율을 전 세계 어디서나 ‘패킷당 4.55원’의 단일 요율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패킷당 4.55원’의 사용료는 국내에서 정액제에 가입하지 않은 일반폰 고객이 종량제로 텍스트 형태의 무선인터넷을 사용하는 요금과 동일하다는 것이 SKT의 설명이다.

SKT는 세계 데이터로밍 요금 단일화로 데이터요금이 인하된 국가는 WCDMA 데이터로밍을 제공하는 총97개국 중 73개국이며, CDMA 데이터로밍을 제공하는 10개국 중 5개국이라고 밝혔다. 이 가운데 중국은 1패킷당 8원에서 4.55원으로 43%, 일본은 7.5원에서 4.55원으로 39% 인하됐다.

SKT는 “이번 ‘해외 데이터로밍요금 전 세계 단일화’를 통해 해외에서 휴대폰으로 무선인터넷을 쓰는 고객들의 로밍요금 예측 가능성을 높이면서, 데이터로밍요금이 예전보다 평균 30% 정도 낮아져 로밍고객들이 보다 경제적인 요금으로 해외에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