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독자게시판

제목

1억 시청하는 "뉴욕 할로윈 퍼레이드'에 네티즌 힘모아 한국 캐릭터 선보인다

닉네임
vivaretro
등록일
2010-10-06 10:38:19
조회수
10489
안녕하세요? 미국 뉴욕 대학교 (NYU) 대학원 한인 학생회 부회장을 맡고 있는 강우성이라고 합니다.

NYU의 학부생과 대학원생들을 이끌고, 이번 할로윈 (2010.10.31)을 맞아, 미국 현지 행사를 통해 5만 참가자, 200만 관객, 전세계 1억의 TV 시청자들 앞에 한국의 캐릭터를 소개 할 계획을 하고 7월부터 준비를 해 왔습니다.

SBS드라마 "연개소문"의 의상을 직접 공수, 고구려 갑옷과 왕족 혼례복, 귀족 의상을 입고 한국 문화를 대표해서 퍼레이드에 참가할 계획입니다.

이에 필요한 비용 (약 376만원)을 조달하기 위해 현재 Daum의 국민 모금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donation/view.html?id=98398) 을 통해서 네티즌들의 힘을 모으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홍보 부족으로 인해 참여가 부족하여 목표 금액에 턱없이 모자란 상황입니다...

한국의 모습을 알리기 위한 노력에 힘을 실어주세요.

본 이벤트에 관련된 기획의도, 취지, 진행과정, 사진등은 www.koreabrandimage.com 에서 자세히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위의 블로그를 2007년부터 운영하며, 국가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활동을 해 오고 잇습니다.

http://news.donga.com/3/all/20100909/31083564/1 (한국브랜드이미지 제고 캠페인 펼치는 강우성씨)

지난 6월 월드컵 기간동안에는 외국인들에게 "한글 월드컵 티셔츠"를 1,000장 제작 배포하여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http://news.nate.com/View/20100610n01284&mid=n0809

한국의 동아일보를 통해 크게 소개된 기사입니다. (가슴엔 ‘대한민국’… 뉴욕 물들인 붉은 셔츠)

이와 더불어, 이번 여름에는우리 문화의 고유명사 브랜드화 추진 운동인 “고추장 프로젝트”를 기획, 수많은 네티즌들과 함께 했었습니다.

http://media.daum.net/economic/consumer/view.html?cateid=100020&newsid=20100809113404308&p=poctan OSEN –

('Rice Wine'?… ‘막걸리’를 ‘막걸리’라 부르지 못하다니)


아래는 기사를 위한 내용 요약입니다.

세계 최대 “뉴욕 빌리지 할로윈 퍼레이드”통해 한국 알린다- New York’s Village Halloween Parade (www.halloween-nyc.com)

• 고대 켈트인의 죽음의 신인 ‘삼하인’ 을 기리는 유래에서 시작된 할로윈은, 이제 그 종교적 유래를 초월, 전 세계인이 각자의 개성을 뽐내는 의상을 입고 즐기는 문화로 발전
• 단순한 파티가 아니라, 그 시대의 트렌드를 반영하는 문화 캐릭터가 등장하는 “캐릭터 박람회”이다
• 개성 넘치는 의상을 입은 참가자들중에는 일본과 중국 문화를 대표하는 캐릭터 (게이샤/닌자/사무라이/강시 등)가 넘쳐나지만, 한국 문화는 눈을 씼고 찾아보아도 보기 힘들다
• 그만큼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문화에 대한 인지도는 참담할 정도로 낮은 수준이고, 일본과 중국 문화의 아류로밖에 인식되지 못한다
• 이에, 미국의 주류 문화인 할로윈 퍼레이드를 통해 한국의 모습을 소개하고 알린다는 복안

뉴욕 빌리지 할로윈 퍼레이드는…?

• 1973년 꼭두각시를 부리는 퍼펫티어 (puppeteer)랠프 리가 창시
• 범죄율이 높던 뉴욕에 어린이들을 위한 행사로 시작, 해가 거듭되며 세계 최고의 할로윈 축제로 자리매김함
• 뉴욕은 물론 세계에서 온 관광객 그리고 일반 시민들이 몰려들어, 댄서, 아티스트, 서커스 단원 등까지 합해 매년 무려 5만여명이 참여하는 초대형 행사.
• 퍼레이드 구간인 6애비뉴 선상(스프링 스트리트부터 1스트리트까지)에는 200만 명의 관객들이 모여들고, 세계 1억여명의 시청자들이 텔레비전 중계방송을 지켜봅니다.

한국 캐릭터 – 고구려 팀

• 이번 여름에 한국 대표 캐릭터를 찾기 위해 한국의 방송사들을 직접 방문하며 캐릭터 찾기에 골몰
• 한국 대표 캐릭터로 “고구려”를 선정, SBS 드라마 “연개소문”에 사용되었던 장군/귀족/왕족 의상 10명분을 공수해 올 예정
• 동북공정으로 고구려의 역사가 중국의 역사로 편입되어 “잃어버린 역사”가 될수도 있는 우리의 고구려를, 문화 행사인 할로윈을 통해 자연스레 알린다는 포석
• 동시에, 고구려 뿐만이 아니라 “처녀귀신”,”저승사자’,”도깨비”등, 한국적 할로윈 캐릭터 20여명과 함께 팀을 이루어 현지인들에게 다양한 한국 캐릭터를 소개하고 상품 개발을 유도한다

(이부분이 가장 중요합니다. 고구려 단독 퍼레이드가 자칫 역사 문제와 관련되어 무거운 주제가 될까봐, 최대한 고구려는 뒤로 숨기며 한국적 귀신 캐릭터들과 함께 자연스럽게 홍보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캐릭터도 더욱 다양해 져서 볼거리도 풍성해집니다)

• 퍼레이드를 통해 티비 및 현지 매스컴 노출을 통한 홍보 효과를 얻고, 이후에 현지인들과 사진 촬영을 하며 홍보 자료를 나누어주어 한국 문화에 대해 설명하고 홍보한다
• 이를 위해, 약 376만원의 비용이 필요한데, 현재 한국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Daum에서 국민 모금이 한창 진행중이지만 아직 목표액에 한참 모자란 상황…
• 성금이 모이게 되면, 고구려 뿐만이 아니라 한국 캐릭터 복장을 한 한인들과 외국인들의 참여를 통해 더 큰 규모의 팀을 만들 계획
• 한국 문화에 대해 목말라하는 코리안 아메리칸들이나, 한국 문화에 대해 알고싶어하는 외국인들에게 체험을 통한 한국 문화 경험의 기회를 선사하고
• 한국 문화에대해 무지한 절대다수의 외국인들에게도 한국의 문화에 대해 관심을 갖게하는 계기로 만든다
이런 계획입니다. 코리안 퍼레이드가 우리 한인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한국 문화를 홍보하는 역할을 해 냈다면, 저희는 이제 미국의 주류 문화에 본격적으로 침투, 전 세계인들을 상대로 한국의 문화를 보여주려 합니다.
작성일:2010-10-06 10:38:19 69.86.57.1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비회원 로그인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매체정보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2길 22 가든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2-734-9500
  • 팩스 : 02-734-229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고성욱
  • 법인명 : 미디어스
  • 제호 : 미디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0441
  • 등록일 : 2007년 10월 1일
  • 발행일 : 2007년 10월 1일
  • 발행·편집인 : 안현우
  • 개인정보책임자 : 안현우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안현우 02-734-9500 webmaster@mediaus.co.kr
  • 미디어스 후원 계좌 안내 : 하나은행 777-910027-50604 안현우(미디어스)
  • 미디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미디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mediau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