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전혁수 기자] 오는 26일 대구를 방문하는 윤석열 대통령의 대외비 일정이 배우자 김건희 씨의 팬클럽에서 유출됐다. 이를 두고 홍준표 대구시장은 김건희 팬클럽 해체를 촉구했다.

김건희 팬클럽 SNS에 공개된 윤석열 대통령의 비공개 일정. (사진=김건희 팬클럽 희사모 캡처)
김건희 팬클럽 SNS에 공개된 윤석열 대통령의 비공개 일정. (사진=김건희 팬클럽 희사모 캡처)

24일 김건희 여사의 팬클럽 '건희 사랑' SNS에 "공지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대구 서문시장 8월 26일(금) 12시 방문입니다. 많은 참석, 홍보 부탁드립니다. 장소~ 공용 주차장으로 오세요 _()_"라는 댓글이 달렸다. 이에 '건희 사랑' SNS 관리자는 "가서 응원해 드립시다"라는 답글을 달았다.

대외비인 대통령의 외부일정은 경호상의 이유로 행사 종료 시점까지 기밀이다. 대통령실은 "유출 경위를 확인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건희 씨 팬클럽이 연루된 대통령실 보안 논란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5월 윤 대통령과 김 여사가 용산 대통령 집무실에서 찍은 사진이 '건희사랑' SNS를 통해 공개됐다. 대통령 집무실은 촬영이 제한되는 보안구역이다.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사진=홍준표 시장 페이스북 캡처)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사진=홍준표 시장 페이스북 캡처)

이와 관련해 홍준표 대구시장은 김건희 씨의 팬클럽을 없애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 시장은 이날 "정치한 지 26년이 되고 많은 대통령을 거쳤어도 영부인 팬카페가 있다는 소리는 단 한번도 들어본 적이 없다"며 "얼마 전까지 이상한 사람이 영부인 팬카페 회장이라고 하면서 정치권에 온갖 훈수까지 하더니 이제 대통령의 동선까지 미리 공개하는 어처구니 없는 짓들도 한다"고 지적했다.

홍 시장은 "그런 카페는 윤 대통령을 국민들과 멀어지게 하고 나라를 더욱 어렵게 할 뿐"이라며 "그만 하시고 이제 해산 하시라. 나라 운영에 전혀 도움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