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송창한 기자]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대통령실로부터 민주노총의 노동절 집회를 막아달라는 전화 요청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전 목사 뒷배가 대통령실이었나"라며 해명을 요구했다. 

전 목사는 지난 2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민주노총 5·1 총궐기를 선제타격하기 위한 주사파 척결대회를 개최한다고 말했다. 전 목사는 "오늘 아침 일찍이 대통령실로부터 전화를 받았다"고 밝혔다. 전 목사는 대통령실 관계자가 "대통령께서 미국을 가신다. 목사님, 반드시 저 민노총 세력을 막아달라. 노동절날 저 반국가 행위를 목사님 외에 막을 사람이 없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전 목사는 "제가 '걱정 마시고 미국에 잘 다녀오시라, 반드시 대한민국은 우리가 지켜낼 것'이라고 답했다"고 했다. 

전광훈 목사는  2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게재한 영상에서 대통령실로부터 민주노총 집회를 막아달라는 전화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유튜브 '너알아TV' 갈무리)
전광훈 목사는  2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게재한 영상에서 대통령실로부터 민주노총 집회를 막아달라는 전화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유튜브 '너알아TV' 갈무리)

민주당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28일 브리핑에서 "전 목사가 국민의힘에 '내 통제를 받아야 된다'고 큰소리 칠 수 있었던 뒷배가 대통령실이었나"라며 "전 목사 주장이 사실이라면 이는 민주주의 훼손과 국정농단에 다름 아니다. 대통령실은 누가 누구의 지시에 따라 전 목사에게 전화했는지, 무엇을 협의하고 지시했는지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권 대변인은 "김재원 최고위원의 '전광훈 목사 우파통일' 발언, 김기현 대표의 전당대회 지원 요청, 전 목사를 비판한 홍준표 대구시장의 상임고문 해촉까지 그 이유를 짐작하게 한다"면서 "그동안 전 목사가 안하무인으로 설쳐도 국민의힘이 소극적으로 대응할 수밖에 없었던 것도 대통령실이라는 뒷배가 작용했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한편, 전 목사는 좌파진영에 대항하기 위해 '간첩'을 심어놓고 보고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전 목사는 "저는 이 싸움을 진행하면서 전략을 가지고 해야하기 때문에 군부대에서 작전하는 것처럼 간첩을 심어놨다"며 "민노총에 3명, 전교조에 3명, 그리고 민주당 국회 보좌관 중 2명. 그들의 월급을 내가 주고 있다"고 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