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야4당과 시민사회단체는 이명박 정권의 탄압에 맞서 공동투쟁하고 6.2지자체에서 승리하겠다는 결의를 높였다.

민주당, 민주노동당, 창조한국당, 진보신당과 한국진보연대, 민가협 등의 당원 및 회원 150여명은 이날 오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민주노동당의 서버 압수수색과 오병윤 사무총장에 대한 긴급체포영장 발부와 집행 등을 규탄하며 ‘야당탄압, 정당파괴 규탄 야당, 시민사회 결의대회’를 열었다.

민주노동당 강기갑 대표는 “이명박 정권은 노조를 탄압하고, 방송을 장악하고, 이제는 선을 넘어 야당을 탄압하고 있다”며 “단 한 명의 당원도 공개할 수 없다. 어떤 일이 있더라도 당원들의 정당 정치활동을 보호 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야당 탄압은 이명박 정권이 불 위에 기름을 붓고 있는 격”이라며 “지방선거에서 야당이 똘똘 뭉쳐 이명박 정권을 심판하겠다”고 강조했다.

9일 오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민주당, 민주노동당, 창조한국당, 진보신당과 시민사회단체는 야당탄압에 맞선 투쟁 결의대회를 열었다.

투쟁사에 나선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이명박 정권은 탄압정권이며 언론, 방송, 전교조, 공무원, 급기야 야당 등 모든 비판세력을 탄압하고 있다”며 “국민을 믿고 야당은 힘과 지혜를 모아 이명박 정권과 싸워서 이기자”라고 외쳤다.

이어 창조한국당 김서진 최고위원은 “이 정권은 출범 초 정치보복하지 않겠다고 공언해 놓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돌아가시게 하고 창조한국당 문국현 대표의 의원직을 상실하게 했다”며 “(민주노동당의 서버 압수수색은)성당에서 고해성사하는 것을 경찰과 검찰이 지켜보겠다는 것”이라고 규탄했다.

진보신당 조승수 원내대표도 이명박 정권이 정당에 대한 폭력적 탄압의 역사를 써 가고 있다며 정권을 심판하는데 야당이 힘을 모아야 한다며 한 목소리를 냈다.

이들은 결의문에서 “두 차례 걸친 압수수색에서 어떤 혐의점을 발견하지 못했음에도 경찰은 언론을 통해 마치 증거를 찾은 것처럼 여론조작을 계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이제는 공당의 사무총장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하고, 정당 사무실까지 압수수색하겠다는 정당정치 사상 유례없는 야당탄압을 자행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공안당국의 민주노동당 서버 압수수색은 정당의 당원명부를 통째로 뒤지고 당의 모든 투표내역을 들여다보겠다는 것으로서, 이는 정당정치를 부정하고 비밀투표로 대표되는 민주주의의 근간을 훼손하는 반민주, 반헌법적 행위”라고 비판했다.

또 “정권과 공안당국의 폭거는 비단 민주노동당 탄압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야당과 진보개혁진영을 겨눈 정치탄압이며 야권의 반MB연대를 허물어 다가오는 지방선거에서 정권 심판을 피해보려는 정략적 기도”라며 “다가오는 지방선거에서 이명박 독재정치를 심판하는 위대한 국민승리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천명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