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전혁수 기자] 지난 2021년 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가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출국금지하고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했다.

검찰은 지난 2021년 3~5월 민주당 윤관석, 이성만 의원, 이정근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 강래구 전 한국수자원공사 감사 등이 전당대회에서 송 전 대표를 지원하기 위해 국회의원 등 민주당 관계자들에게 9400만 원을 살포한 것으로 보고 수사 중이다.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검찰은 돈봉투 살포 의혹에 관여한 인사들이 당시 송영길 캠프에서 활동했다는 점 등을 고려해 송 전 대표의 인지 여부와 범행 개입 가능성을 의심하고 있다.

송 전 대표는 24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송 전 대표는 귀국길에 기자들과 만나 "서민경제가 어렵고 국가가 어려운 상황에 위중하게 해야 할 일이 많은데 이런 일이 발생해서 국민 여러분과 당원 동지 여러분께 심려 끼쳐드려 대단히 송구스럽다"며 "이제 (한국에) 도착했으니까 상황을 좀 파악하겠다. 제가 모르는 사안들이 많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송 전 대표는 "검찰이 주위 사람들을 불러서 주변을 돌기보다는, 오늘이라도 저를 소환하면 적극적으로 응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저 송영길은 어떤 일을 당하더라도 절대 회피하지 않고 도망가지 않는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