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전혁수 기자]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뇌물 수수 혐의를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국회 소통관을 압수수색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27일 국회 소통관 디지털정책담당관실에서 노 의원이 사용한 이메일 이력 등이 담긴 서버를 압수수색했다.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3일 밤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했다. (사진=연합뉴스)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3일 밤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했다. (사진=연합뉴스)

검찰은 지난달에도 국회 본관 정보시스템 통합유지관리실에서 노 의원이 20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시절 사용한 PC와 자료가 담긴 서버를 압수수색했다.

노 의원은 지난 2020년 2월부터 12월까지 사업가 박 모 씨 측에서 총 6000만 원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지난 12일 노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노 의원은 불체포 특권을 갖고 있기 때문에 법무부는 지난 14일 국회에 체포동의안을 제출한 상태다. 28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국회 본회의에서 노 의원의 체포 필요성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날 압수수색에 대해 노 의원 측은 입장문을 통해 "체포동의안 표결 하루 전에, 이미 압수수색을 했던 국회 서버를 다시 압수수색하는 건 정치검찰의 쇼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노 의원은 "체포동의안 표결에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려는 검찰의 여론조작"이라며 "정치검찰의 부당한 야당탄압에 끝까지 맞서 싸우겠다"고 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