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고성욱 기자]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5월 한 달 동안 불법 온라인 도박 정보에 대한 중점 모니터링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불법 도박 사이트 이용은 처벌 대상일 뿐 아니라 해킹, 개인 정보 유출 등 이용자들의 2차 피해를 일으킬 수 있다.

방통심의위는 “최근 온라인 불법 도박에 대한 접근이 쉬워지면서 청소년 이용자가 증가하는 등 불법 도박 사이트 이용에 대한 사회적 문제가 커지는 상황”이라며 “중점 모니터를 통해 접속차단 등 불법 도박 정보에 대해 신속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방통심의위 통신심의소위원회는 올 1분기 ▲불법 승자투표권 ▲복권 발행 ▲사행성 게임 영업 ▲환율 예측 도박 등 불법 온라인 도박 정보 18922건에 대해 접속을 차단했다. 이는 2020년 같은 기간 대비 7830건(70.6%) 늘어난 수치다.

방통심의위 현판

방통심의위는 경찰청, 강원랜드 등 유관 기관과 심의 연계시스템을 강화했으며 그 결과 협력 시정요구 건수가 2020년 9,600건에서 올해 18,735건으로 2배 가까이 증가했다.

방통심의위는 “최근 불법 온라인 도박이 지능적·조직적으로 증가하여 중독자 양산, 청소년 도박 문제를 야기하고 가정 파탄의 원인이 되는 등 사회 전반에 심각한 해악을 끼치고 있다”고 밝혔다. 방통심의위는 “중점 모니터링과 효율적인 유관 기관 협력으로 불법 도박 정보의 유통을 억제하고 피해 확산 방지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