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날에는 <청춘불패> 멤버들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일단 성인돌 나르샤는 유치리 방문기를 통해 나이만 성인돌이 아닌 개념까지 성인돌이라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할매 우리는 수영대회에서 1위를 하는 쾌거를 달성했고, 백두 내지 백지선화는 <두근두근>이라는 프로그램에서 그녀가 확실히 예능돌임을 제대로 증명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선화가 예능을 잘하면서도 <청춘불패> 이후 예능 고정이 없던 것을 아쉽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 기회를 통해서 다시 예능에 고정 출연하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하지만 시청자들에게 두 프로그램에서 감동과 열정을 동시에 선물한 인물이 있습니다. 주인공은 씨스타의 보라입니다. <아이돌 육상 대회>에서는 불사르는 투혼으로 열정을 선물했으며, <강심장>에서는 자신의 슬픈 이야기를 꺼내 시청자들의 마음을 눈물로 적셨습니다.

항상 그래왔듯이 아이돌 육상 대회에서 가장 경계해야 하는 그룹이 바로 씨스타입니다. 멤버들 전체가 운동신경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그 중에서도 에이스인 보라를 보유하고 있거든요. 실제로 보라는 현 아이돌 육상대회에서 1위를 거의 놓치지 않고 해왔을 뿐더러, 여자 50m 계주에선 육상대회의 기록인 7초 46의 기록을 가지고 있기도 하지요.

그런데 이번에 보라는 작년 우승에 비해 조금 저조한 성적을 냈어요. 실제 개인전에선 달리기에서는 달샤벳의 가은에게, 허들경기에서는 에이핑크의 윤보미에게 밀리면서 개인적인 성적이 그리 좋다고 할 수는 없었지요. 그러나 제가 보라의 경기에서 본 것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물론 보라가 말로는 "제가 조금 여유를 부렸어요"라고 했지만 보라는 게임마다 최선을 다했거든요.

일단 보라는 잘 달리기로 알려져 있는 입장이에요. 그런 상태에서 부릴 수 있는 게 바로 승자의 여유입니다. 그러나 보라는 잘 알려지지 않은 달샤벳의 가은과 에이핑크의 보미를 상대할 때도 열심히 뛰었고 그들의 실력을 알았을 때도 열심히 뛰었습니다.

한 가지 더 이야기해보자면 보라와 상대들의 입장입니다. 그때 처음 죽기살기로 달렸을 때랑은 입장이 다르다는 것이지요. 보라는 작년에 1위를 한 그룹에 속한 멤버이고 또한 씨스타의 위치도 재작년에 처음 등장했을 때와 비교하면 천지차이니까요. 여유를 부릴 수도 있고 굳이 목숨 걸지 않아도 되는 경기입니다.

그런데 보라의 경기를 보면 그때와 달라진 느낌이 없습니다. 그때도 죽도록 뛰었고 지금도 죽도록 뛰었습니다. 상대가 누구이건, 자신의 입장이 어떠하든 간에 최선을 다한 보라의 열정이 보기 좋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보라가 달리는 모습이 그녀가 1위를 했느냐 안 했느냐와 상관없이 상당히 아름답고 멋있게 느껴졌습니다.

<강심장>에서의 보라는 <아육대>에서의 보라와 사뭇 달랐습니다. <아육대>에서 보라는 열심히 하는 보라였고 유쾌명랑한 보라였습니다. 이와 달리 <강심장>에서의 보라는 사연 많은 보라 그리고 속깊은 보라였습니다.

보라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이라고 볼 수 있었던 <도전! 황금사다리>의 출연은 두 가지 보라의 인생을 바꾸어놓았지요. 그 날 두 가지 일이 발생했어요. 일단 <황금사다리>에 나와서 그날 이후로 다른 스카우트들에게 제안을 받았고, 아무래도 그래서 보라가 씨스타의 멤버로 선택되는 데 크게 기여한 게 아닌가 모르겠네요.

하지만 동시에 그날은 보라에게 가장 힘든 날이기도 했어요. 바로 아버지를 잃은 것이지요. 보라의 아버지는 위암을 잃고 계셨는데 그날 아침부터 악화되더니 바로 그 분량이 방송에 방영되고 있을 시점에 돌아가셨다는 것이에요.

솔직히 이 방송을 보고 놀랐습니다. 보라는 그것을 더 감추려했는지는 몰라도 굉장히 유쾌한 소녀였습니다. 실제로 최근 에피소드였던 <청춘불패2>에서도 보라를 소녀가장으로만 알았지 아버지까지 여의었다는 것을 생각하지 못했거든요. <청춘불패>에서도 <강심장>에서 말한 바와 같이 아버지가 없다는 것을 거의 티내지 않았거든요.

밝은 보라 뒤에 그러한 면이 있다는 생각이 들자 서준영의 마음과 동일한 감정을 가지고 되었어요. 저 역시도 보라를 지켜주고 싶은 마음이 생겼지요. 항상 유쾌한 보라의 뒤에는 가족의 생을 책임지는 가장의 모습이 있고, 또한 어린 나이에도 많은 상처와 무거운 마음을 안고 가는 한 소녀가 보였습니다.

이번 설날 특집은 안 그래도 <청춘불패2>의 멤버로 항상 지켜봤던 보라가 더욱더 특별하면서도 예뻐 보이는 시간이 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어려운 환경, 가장 역할을 하면서도 항상 피곤한 기색 없이 최선을 다하며 명랑한 모습을 유지하는 보라의 모습을 볼 수 있었지요.

2010년 데뷔 이후 꾸준히 인기를 끌다 2010년 말 "니까짓게"로 첫 1위를 한 뒤, 2011년에 여러 가지 프로그램에서 이제는 한국의 대표 걸그룹이 된 씨스타. 그리고 그 걸그룹의 맏언니 보라, 2012년에는 더 좋은 일들만 가득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체리블로거의 나만의 생각, 나만의 리뷰! ( http://kmc10314.tistory.com/ )
해외 거주자의 입장으로서 자신만의 독특한 세상으로 사물을 바라봤습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