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권진경] 모녀 성장 다큐멘터리 영화 <까치발>이 오는 6월 3일 개봉을 확정 짓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까치발>은 딸의 까치발이 뇌성마비 징후일 수 있다는 걸 알게 된 감독의 불안과 고뇌를 솔직하게 담아내며 엄마와 딸이 서로를 이해해가는 과정을 그린 영화다. 여성 농민의 삶을 그린 <땅의 여자>(2009)로 평단의 주목을 받은 권우정 감독이 10년 만에 꺼내든 신작이다.

다큐멘터리 영화 <까치발> 티저 포스터

2019년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첫선을 보인 이후 “<까치발>은 놀라울 정도로 정직한 성찰적 다큐멘터리이며 고통의 연대와 공감이라는 소재로 슬프면서도 서늘하고 동시에 따뜻하다”(전주국제영화제 김영진 프로그래머), “인정하기 힘든 상황과 그 상황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마주하는 과정을 담은 용기 있는 영화”(서울국제여성영화제 권은혜 프로그래머), “권우정 감독이 감독이자 엄마이자 한 여성으로서 감당해야 했던 힘든 시간을 정면으로 마주하는 작품”(씨네21 이주현 기자) 등 평단의 호평을 얻으며 단숨에 독립영화 팬들의 기대작으로 자리했다.

<까치발> 티저 포스터는 그림일기를 차용한 독특한 형식으로 시선을 끌며 ‘까치발’이 어떤 갈등의 씨앗이 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엄마와 딸이 서로를 이해해가는 과정을 통해 한 가족의 솔직하고 용기 있는 성장 이야기를 담은 <까치발>은 6월 3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