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는 5월 22일 잠실 롯데전에서 김수완의 사구를 맞아 부상을 입은 이대형을 대신해 양영동이 처음으로 선발 출장했습니다. 양영동은 2타수 1안타 2볼넷 1도루로 첨병 역할을 다했습니다.

마운드에 오르는 LG 선발 박현준. 6이닝 6피안타 3볼넷 2실점으로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하며 승리 투수 요건을 채웠으나 동료들의 도움을 받지 못해 승리 투수가 되지 못했습니다.

두산 선발 홍상삼. 4.2이닝 6피안타 1볼넷 3실점.

2회초 선두 타자 이성열의 솔로 홈런으로 두산이 선취 득점. 이후 박현준은 매 타석마다 이성열을 크게 의식해 제구가 흔들리며 연속으로 볼넷을 내줬습니다.

2회말 1사 후 이택근의 시즌 첫 2점 홈런으로 LG가 2:1로 역전.

3회말 2사 후 박경수의 안타와 이병규의 2루타로 만든 2사 1, 3루에서 박용택의 적시타로 3:1로 LG가 앞서 갑니다.



4회초 1사 1루에서 양의지에 타구가 박현준의 왼쪽 다리에 맞았습니다. 하지만 박현준은 꿋꿋하게 일어나 건재를 과시하며 계속 투구하는 투혼을 보였습니다.

4회말 종료 후 전광판에는 매진 사례가 떴습니다. LG는 3경기 연속 매진과 시즌 7번째 매진을 기록했습니다.


7회초 선두 타자 이원석에게 안타를 허용한 박현준이 마운드를 내려왔습니다. 1루 관중석의 환호에 보답하는 박현준.

7회초 무사 1루에서 구원 등판한 이상열이 정수빈에게 안타를 허용한 후, 오재원에게 싹쓸이 2타점 2루타를 허용해 3:3 동점이 되었습니다. 박현준의 선발승이 날아간 것입니다.

이상열에 뒤이은 임찬규가 2사 후 최준석에게 적시타를 허용, 4:3으로 역전되었습니다.



8회말 선두 타자 양영동이 볼넷으로 출루한 뒤 박경수가 초구에 희생 번트를 시도했다 방망이를 뒤로 빼는 과정에서 포일이 되었지만 두산 벤치의 항의로 판정이 번복되어 파울로 선언되었습니다. 이후 LG는 1사 1, 2루의 기회를 맞았지만 박용택과 조인성이 모두 내야 땅볼로 물러나며 동점을 넘어 역전까지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무산시켰습니다.

9회초 선두 타자 이원석의 땅볼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유격수 윤진호가 1루에 악송구를 저질렀고, 김현수의 적시타로 연결되며 두산이 추가 득점했습니다. 윤진호의 실책으로 기록되었지만 1루수 이택근의 포구에도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9회말 2사 1루에서 대타 윤상균의 우중간 2루타로 2사 2, 3루의 마지막 기회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대타 서동욱이 스탠딩 삼진으로 물러나며 경기가 종료되었습니다. 결과론이지만 서동욱보다 오늘 세 번 출루한 양영동을 그대로 두는 편이 낫지 않았나 싶습니다.

경기 종료의 전광판.

인사하는 선수들 가운데에는 호투하고도 승리를 얻지 못한 선발 박현준의 모습도 보였습니다. 박현준은 다리를 절며 아쉬운 듯 3루 덕아웃을 바라봤습니다. 4일 휴식 후 에이스 박현준를 다시 투입하고도 팀의 패배로 귀결되었습니다.

LG 타선은 3회말 이후 경기 종료까지 기회를 득점으로 연결시키지 못하며 역전패를 자초했습니다. 9회초 실책에서 비롯된 추가 실점이 끝내 부담이 되어 극복하지 못했습니다. 박현준을 구원 등판해 오재원에게 싹쓸이 장타를 허용한 이상열도 아쉬웠습니다.

경기 종반 대타로 기용될 때마다 인상적인 모습을 보이는 윤상균은 매 경기 한 타석만 기용하기에는 뛰어난 타격 능력과 강인한 승부 근성이 아깝습니다. 정의윤 대신 박용택을 좌익수로 기용하고 상대 투수의 좌우 여부와 관계 없이 윤상균을 지명 타자로 기용하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야구 평론가. 블로그 http://tomino.egloos.com/를 운영하고 있다. MBC 청룡의 푸른 유니폼을 잊지 못하고 있으며 적시타와 진루타를 사랑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