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을 대표하는 거장 페드로 알모도바르의 신작 <The Skin I Live In, 원어 - La piel que habito>의 예고편이 공개됐습니다. 곧 열리는 칸 영화제에서 상영될 예정인 <The Skin I Live In>은 프랑스의 작가 'Thierry Jonquet'의 2003년작 <Tarantula, 원어 - Mygale>을 원작으로 하여 제작된 영화입니다. 페드로 알모도바르에 따르면 이 영화는 비명이나 경악이 없는 공포영화가 될 것이라고 하는군요. 티저 예고편이라 아직은 많은 것이 드러나지 않음이 아쉬울 따름입니다.

성형외과 의사인 주인공은 교통사고로 불에 탔던 아내를 살릴 수도 있었을 새 피부를 제작하는 데 열중하게 됩니다. 그로부터 12년이 흘러 마침내 실제 피부와 동일한 피부조직을 배양하는 데 성공하지만, 지난 수년 동안 연구와 실험을 거친 그에게는 세 가지가 필요했습니다. 그것은 비양심, 공범 그리고 실험대상입니다. 우선 양심 따위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고, 어릴 적부터 그를 돌봐준 유모는 더 없이 믿음직한 공범의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실험대상인데...

여기까지가 이번에 공개된 <The Skin I Live In>의 대략적인 줄거리입니다. 그런데 IMDB에 있는 몇 줄의 줄거리는 이와 다르더군요. 거기에는 이 영화가 자신의 딸을 강간한 자를 처단하기 위한 성형외과 의사의 복수극이라고 합니다. 이 두 가지의 이야기를 종합하면 <The Skin I Live In>이 어떤 영화일지 감이 잡히죠? 제 예상이 맞다면 이번에도 역시나 기묘한 영화가 될 것이 틀림없습니다. 더 떠오르는 이야기도 있는데... 과연 그대로 흘러갈지 어떨지 지켜봐야겠습니다.

<The Skin I Live In>은 동향 출신인 페드로 알모도바르와 안토니오 반데라스가 <신경쇠약 직전의 여자> 이후로 함께 작업한 첫 영화입니다. 원래는 페넬로페 크루즈도 출연하기로 했었으나 도중에 엘레나 아나야로 변경됐습니다.


영화가 삶의 전부이며 운이 좋아 유럽여행기 두 권을 출판했다. 하지만 작가라는 호칭은 질색이다. 그보다는 좋아하고 관심 있는 모든 분야에 대해 주절거리는 수다쟁이가 더 잘 어울린다.
*블로그 : http://blog.naver.com/nofeetbird/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