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민주당 "이석기 체포동의안 원칙대로 처리할 것" < 뉴스 < 뉴스 < 큐레이션기사 - 미디어스

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주요메뉴

본문영역

뉴스

통진당 "김한길 민주당 대표가 등뒤 비수 꽃아"

민주당 "이석기 체포동의안 원칙대로 처리할 것"

2013. 09. 04 by 김민하 기자

민주당 지도부가 이석기 의원 체포동의안을 원칙대로 처리하겠다는 방침을 밝히자, 통합진보당이 이를 비난하고 나섰다.

통합진보당 홍성규 대변인은 4일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김한길 민주당 대표가 4일 오전 "전쟁이 일어났을 때 적을 위해 대한민국과 싸우겠다는 자들은 등 뒤에서 비수를 꽂겠다는 세력"이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 유감을 표했다.

홍성규 대변인은 “오늘 아침 민주당 김한길 대표의 발언은 차마 믿기 어려운 지경”이라며 “그야말로 심각한 명예훼손이며 국정원의 왜곡조작과 하나도 다를 바 없는 참담한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홍성규 대변인은 “박근혜 대통령의 유신독재체제 회귀선언에 맞서 결연하게 민주주의를 지켜야 할 이 시점에 등 뒤에서 비수를 꽂은 것은 다름 아닌 김한길 대표”라며 “강력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발언했다.

▲ 김한길 민주당 대표가 4일 오전 서울광장 천막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시계를 고쳐 매고 있다. (뉴스1)
이 날 오전 민주당은 서울광장에서 최고위원회를 열고 이석기 의원 체포동의안에 대한 기본적인 입장을 재확인했다.

이 자리에서 김한길 대표는 “이석기 의원 체포동의안은 오늘 원칙대로 처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한길 대표는 “국정원의 불법 선거개입 사건 등 대선을 전후에 저질러진 국기문란 광풍, 조국을 부정하는 반국가적인 광풍이 몰려와서 대한민국과 민주주의의 가치를 위협하고 있다”며 “국정원이든, 대한민국을 조국으로 생각하지 않는 무리든, 대한민국 헌법과 민주주의를 부정하는 집단은 민주당이 용납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병헌 원내대표도 “헌법에 기초한 국민의 상식과 국회법 절차에 따라서 국회에 제출된 이석기 의원 체포동의안을 처리할 것”이라며 “법에 따른 국회절차는 오늘로 종결될 것이며 남은 것은 실체적 진실에 대한 사법부의 엄정한 판단이고, 민주당은 이를 국민의 눈높이에서 엄중하게 지켜볼 것이고 그 결과를 존중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또, 전병헌 원내대표는 “오늘 오후 본회의 개최를 합의할 것을 새누리당에게 정식으로 요구하겠다”는 입장을 내놓기도 했다.

민주당은 11시에 의원총회를 갖고 최종적인 논의를 진행한 후 결정된 입장에 따라 본회의 표결에 임하겠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