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극우유튜버, '이재명 종이칼 자작극' 음모론 설파 < 뉴스 < 뉴스 < 큐레이션기사 - 미디어스

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주요메뉴

본문영역

뉴스

이봉규TV 라이브 방송 "오른손에 종이칼, 왼손엔 진짜 칼" "오른손으로 찔렀다는 얘기…'선수'들이 슬쩍 찔렀을 수도" 부산 지역 변호사가 "종이칼 아닌 휴대폰 케이스" 말하자 "목이 찔렸는데 경상이 되냐…사주 받은 거 아니냐"

극우유튜버, '이재명 종이칼 자작극' 음모론 설파

2024. 01. 02 by 송창한 기자

[미디어스=송창한 기자] 극우 유튜버 이봉규 씨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피습 사건과 관련해 '종이칼 자작극 설'을 제기했다. 

이봉규 씨는 2일 유튜브채널 '이봉규TV' 라이브 방송에서 "지금 새로 나온 얘기가 (괴한이)칼을 두 개를 가졌다는 것이다. 하나는 진짜 칼, 하나는 종이칼이라고 한다"며 "오른손에 종이칼, 왼쪽에 진짜 칼이 있었다는 것이다. 찌른 게 오른손인지 왼손인지 확인해보겠다"고 말했다. 

'이봉규TV'
이봉규 씨가 1월 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이봉규TV'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피습 사건에 대해 '종이칼 자작극'이라는 음모론을 제기하는 모습

이 씨는 "이것은 수사할 때 굉장히 중요한 단서가 될 것 같다. 왜 칼을 두 개 가져간 것인가"라며 "오른손 같다. 지금 나오는 설에 의하면 오른손으로는 종이칼, 왼손으로는 진짜 칼인데 오른손으로 찔렀다는 얘기가 나온다"고 했다.

이 씨는 이어 "이상한 세상이니까 의도된 연출인지, 우리가 가능성을 열어놓고 분석을 하는 것"이라며 "자작극인지, 어떤 괴한에 의해 피습당한 것인지, 괴한은 정치적 목적으로 찔렀는지 개인적 원한으로 찔렀는지, 아니면 사주 받아서 찔렀는지"라고 말했다. 이 씨는 "연출이라면 가짜 칼로 찌르고 피를 어떻게 묻혀서 할 수도 있는 것이다. 아니면 선수들이 슬쩍 찔러서 상처만 내고"라며 "선거가 네 달밖에 안 남았기 때문에 확실한 수사로 진위를(밝혀내야 한다)"고 했다. 이 씨는 제보 받았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출연 패널은 "지금 동정론이 굉장히 발생할 수 있다. 이 사건 벌어지자마자 윤석열 대통령부터 '결코 있어서는 안 될 일',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도 '결코 있어서는 안 될 일', 이낙연 전 대표까지 동정론이 일단 딱 모인다"며 "(이 대표가)완전 피의자였다가 갑자기 아파가지고. 당장 다음 주부터 일주일에 세 번씩 재판을 가야되는데(못 간다)"고 말했다. 해당 패널은 이 대표가 '호재'를 맞았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 씨가 추가 설명을 듣기 위해 연결한 부산의 한 변호사는 괴한의 한 쪽 손에 들린 것이 종이칼이 아닌 휴대폰 케이스라고 말했다. 해당 변호사는 "휴대폰 흰색 케이스를 '종이칼이다'라고 하는 건 아닌 것 같다. 많은 분들이 오해한 것 같다"며 "흰색 천에 (흉기가)감아져 있었는데 그게 휴대폰 케이스랑 겹쳐서"라고 말했다. 해당 변호사는 "이 사건이 저희가 추측하는 정치적 원한관계가 이런 게 아닌 것 같기도 하다"며 "본인 망상에 따른 것일지도 모른다"고 했다. 

이봉규 씨 (유튜브채널 '이봉규TV' 방송화면 갈무리)
이봉규 씨 (유튜브채널 '이봉규TV' 방송화면 갈무리)

그러자 이봉규 씨는 "뒤에 어떤 세력의 사주를 받고 철저하게 기획해서, 잡혀가면 '묵비권 해라' '시간 끌어라' 사주 받았을 수도 있다"며 "경상이라는 것도 저는 이해가 안 간다. 1cm 경상이라는데 칼로 그렇게 목에 찔렸는데 경상이 되나"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27분경 부산 가덕도 신공항 부지를 둘러본 후 기자들과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신원미상의 남성에게 왼쪽 목을 피습 당했다. 이 대표는 의식이 있는 상태에서 병원으로 이송됐다. 용의자는 현장에서 경찰에 검거됐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ㅇㅇ 2024-01-02 19:25:05
칼부림이나 하는 지지자들을 구독자로 두는 극좌 매체가 극우 타령할 자격은 없을텐데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