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이명박 대통령 "우리는 도덕적으로 완벽한 정권" < 뉴스 < 뉴스 < 큐레이션기사 - 미디어스

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주요메뉴

본문영역

뉴스

잇따른 측근비리 와중에…"전지적 '가카' 시점", "그대는 진정 이 나라의 개그왕" 비난 봇물

이명박 대통령 "우리는 도덕적으로 완벽한 정권"

2011. 09. 30 by 김완 기자

▲ 이명박 대통령 ⓒ 연합뉴스
이명박 대통령은 30일 열린 확대비서관 회의에서 "우리는 도덕적으로 완벽한 정권이므로 조그마한 허점도 남기면 안 된다"고 말했다. 김두우 청와대 홍보수석이 구속된 데 이어 신재민 전 문화부 차관의 의혹이 일파만파 커지며 '게이트'의 성격을 띄고 있으며 이 대통령이 적극적으로 홍보했던 '자원외교'를 둘러싼 비리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는 와중이라 파문이 일고 있다.

임태희 대통령실장 주재로 열리고 있던 확대 비서관 회의 말미에 갑자기 찾아온 이명박 대통령은 "우리 정권은 돈 안 받는 선거를 통해 탄생했다"며 잇따른 측근 비리 문제에 대해선 "이러한 특성을 생각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격차가 심해지고 있는데, 가진 사람들의 비리가 생기면 사회가 좌절한다"고 강조하며 "그 중에서도 가장 높은 기준이 적용되는 게 청와대"라고 비서진들을 다그쳤다. 일각에서는 측근 비리에 대한 대통령의 사과가 필요한 게 아니냐는 지적이 일고 있지만 이 대통령의 이러한 발언은 전혀 그럴 생각이 없음을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

이어 이 대통령은 "남은 임기 동안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성과는 마지막에 날 수 있는 것"이라며 논란이 되고 있는 측근 비리와 상관없이 앞으로도 계속 변함없이 일을 해나갈 것을 주문했다.

관련 내용을 처음 보도한 <뷰스앤뉴스> 기사에는 순식간에 백여 개에 달하는 댓글이 달렸는데, 하나 같이 이 대통령의 발언을 질타하는 것들이다. 네티즌들은 "이건 뭐 정신줄을 놨어도 한참 놨군 어이상실", "차라리 전두환이 휴머니스트라는 말이 더 설득력 있다", "전지적 가카 시점. 오로지 내가 생각하는 관점에서만 세상을 본다", "MBC와 SBS가 개그프로를 없앤 것이 이해된다....그대는 진정 이 나라의 개그왕 인정!" 등 원색적인 비난이 줄을 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지나가는 개 2011-10-01 09:54:42
참. 막말로 터진입이라고 아무렇게나 이야기 할 순 있지만 자기의 측근인사들이 줄줄이 비리가 밝혀지는 이 마당에 무슨 염치로 저런 소리를 할 수 있는지. 제발 좀 가만히라도 있으면 좋겠네요. 제발 뭐 좀 한다고 하지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