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홍준표, "내년 공천은 마음껏 해보고 싶다" < 뉴스 < 뉴스 < 큐레이션기사 - 미디어스

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주요메뉴

본문영역

뉴스

원희룡, "홍 대표가 측근을 사무총장에 앉혀 모종의 작전 꾸민다"

홍준표, "내년 공천은 마음껏 해보고 싶다"

2011. 07. 13 by 김완 기자

김정권 사무총장 임명을 둘러싼 한나라당의 갈등이 위험수위로 치닫고 있다. 이번 갈등은 당직 인선을 둘러싼 힘겨루기의 측면과 함께 향후 '공천권'을 둘러싼 각 계파간의 전초전 성격이 짙다. 정치인에게 공천권은 곧 생존권의 의미를 갖기에 논란의 파장은 쉽게 잦아들 것 같지 않다.

지난 11일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는 측근인 재선의 김정권 의원을 사무총장으로 임명했다. 사무총장 의결 전에 회의장을 박차고 나간 유승민, 원희룡 최고위원은 표결로 김정권 총장을 임명한 것은 "전례 없는 의사결정"이라고 비난하며, "인정하지 않겠다"는 입장과 함께 "전례 없는 사태를 초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 12일 오전 여의도 한나라당사에서 열린 한나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홍준표 대표와 유승민, 원희룡 최고위원이 자리에 앉고 있다. 비공개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 유승민 원희룡 최고위원은 사무총장 인선 의결 직전에 거칠게 항의하고 최고위원실을 뛰쳐나왔다.ⓒ연합뉴스
12일 아침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한 원희룡 최고위원은 사무총장은 "공천 때 실무 작업 모두를 총괄하는 자리"라며 "한나라당내 모든 의사결정과 집행과정은 사무총장이 최종 결재권자"라고 정리했다. 원 최고위원은 "내년 총선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좀 더 공정하고 당내 여러 사람들로부터 두루 두루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사람이 사무총장이 되어야 한다"며 김정권 사무총장을 반대하는 속내를 털어놓았다.

사무총장의 임명을 두고 공천권 논란이 확산되자 홍 대표는 사무총장을 임명하며 "친이계로 임명하면 친이계가 부활했다고 할 것이고, 친박계를 임명하면 또 친박계가 당을 접수했다고 할 것이니 차라리 거기서 자유로운 사람이 낫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이에 대해 원 최고위원은 "대표와 사무총장이 24시간 모든 수단을 가지고 당무의 정보를 독점하는 당의 상황에서 개성이 강하고 어떤 독주 성향이 강한 홍준표 대표의 측근을 사무총장에 앉혀 모종의 작전을 하려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구체적으로는 공천과 관련해 "어떤 사람은 뭐 이런 문제가 있어서 안 된다는 식으로 여러 가지 방법으로 흠집을 낼 것"이라고 우려했다. 실제, 홍 대표는 대표가 되기 전부터 "병역 미필자는 절대 안 된다" 등의 발언을 통해 특정인에 대한 공천 배제논리를 주장해왔고, "내년 공천만은 자기가 한번 마음껏 해보고 싶다"는 얘기도 했다.

결국, "친이와 친박이 아닌 중립적 사무총장을 임명한다"는 홍 대표의 논리는 측근을 사무총장에 임명해 다음 총선을 통해 '홍준표 계'를 만들기 위한 정지 작업이라는 얘기로 해석 가능하다.

이에 대해 김정권 사무총장은 자신이 '홍준표의 사람'이란 것을 부정하지 않았다.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김 사무총장은 "홍준표 대표는 지금까지 계파를 만들지 않았다"면서 "오히려 계파를 초월해서 공정한 룰을 짜고 일을 제대로 한다고 한다면 '홍준표도 지도자가 될 수 있겠구나, 세를 모아줄 수 있을지 모른다' 이런 생각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사무총장의 이러한 발언은 유승민, 원희룡 최고위원이 우려하고 있는 '홍준표 계파'의 등장을 암시하는 것으로 읽힐 수 있는 대목이다.

한편, 홍 대표는 두 명의 최고위원이 김정권 사무총장 임명에 반대하며 퇴장한 이후 표결을 통해 사무총장을 결정하며 "홍준표 중심으로 당 운영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dPtjr 2011-07-13 14:09:58
심술장이 준표 사탕하나물려주니 정신못차리제 국민이 제일 추잡한대통령이란 03 이줄을....,,,,,재섭이 무성이 상수가 기다리고 있다네
원씨 2011-07-13 13:02:58
원씨는 ... 어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