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이재명 검찰 소환조사 당일 성남FC 별건 기사 쏟아져 < 비평 < 뉴스 < 큐레이션기사 - 미디어스

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주요메뉴

본문영역

비평

공통점은 검찰발 조사 직전 '검찰, 이재명 아들 재수사 지시' 조사 종료 전후 '쌍방울 회장 태국서 검거''

이재명 검찰 소환조사 당일 성남FC 별건 기사 쏟아져

2023. 01. 11 by 전혁수 기자

[미디어스=전혁수 기자] 1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검찰 소환 조사를 전후로 별건의 수사기관발 보도가 쏟아졌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경기 성남시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성남FC 의혹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했다. 이 대표는 성남시장 시절 성남FC에 광고비를 내는 대가로 기업들의 민원을 처리해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에서 조사를 받은 뒤 귀가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에서 조사를 받은 뒤 귀가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 대표의 검찰 출석 1시간 전인 오전 9시 25분 문화일보는 <檢, 경찰에 "이재명 아들 불법 성매매 의혹 재수사하라" 지시>라는 제목의 기사를 개재했다. 수원지검 형사3부가 지난달 29일 경기남부경찰청이 증거불충분으로 불송치한 이 대표 장남의 불법 성매매 의혹 사건을 재수사하라고 경찰에 지시했다는 내용이다. 

문화일보의 보도 후 같은 내용의 기사가 수십 개 쏟아졌다. 대선 기간이었던 2021년 12월 이 대표 장남 이 모 씨가 지난 2019년 1월부터 2021년 말까지 인터넷 도박사이트에서 불법 도박을 하고, 불법 성매매로 의심되는 경기 성남시 소재 마사지 업체를 방문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또한 이 대표가 조사를 마친 오후 10시 42분 경 전후로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이 태국에서 검거됐다는 보도가 앞다퉈 나왔다. 쌍방울 비리 의혹을 수사하는 수원지검 수사팀이 10일 오후 7시 50분경 태국에서 골프를 치고 있던 김 전 회장을 체포했다는 내용이다. 김 전 회장은 이 대표가 선거법 위반 혐의로 재판을 받을 때 수십억 원의 변호사비를 대납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조선일보가 10일 오후 9시 26분 <[단독] 쌍방울 김성태, 태국 골프장서 검거…李변호사비 대납 의혹> 기사를 최초 보도했으며 중앙일보는 오후 10시 32분 <[단독] 긴머리에 흰수염…쌍방울 김성태, 태국 골프장서 잡혔다> 기사를 게재했다. 노컷뉴스는 오후 9시 50분 <[속보] 김성태 쌍방울 전 회장, 태국서 검거>를 낸 후 오후 10시 54분 <[단독] 흰 수염에 장발 김성태, 골프 치다 태국 경찰에 덜미>라는 기사를 보도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미디어스’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